[fn마켓워치]IMM PE,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콜마파마 7500억에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약 7500억원에 인수한다.
1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국콜마홀딩스는 최근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 지분 100%를 IMM PE에 매각하기로 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매각은 한국콜마홀딩스의 재무구조 개선 차원이다.
한국콜마홀딩스는 2018년 1조3000억원 규모의 CJ헬스케어를 인수한 뒤 재무상황이 급격히 악화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약 7500억원에 인수한다.
1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국콜마홀딩스는 최근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 지분 100%를 IMM PE에 매각하기로 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매각가는 7500억원 규모다. IMM PE는 MOU 체결 이후 본격적인 실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매각은 한국콜마홀딩스의 재무구조 개선 차원이다. 한국콜마홀딩스는 2018년 1조3000억원 규모의 CJ헬스케어를 인수한 뒤 재무상황이 급격히 악화됐다. 지분을 매입한 이후 한국콜마의 장기 신용등급은 'A-'로 한 단계 떨어졌다. 인수와 동시에 외부 차입금이 9000억원가량 늘어나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한국콜마 지분 27.79%, 콜마파마 지분 72.97%를 보유하고 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 모임 너무 어색해요"…남편 하룻밤 상대와 사귀는 남편의 형제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이혼설 입연 박군 "한영 난임, 2년간 치료 예민"
- "이혼 부부 호텔방 함께 갔다가 체포"…말레이 '칼왓' 혐의 뭐길래
- '마약 혐의' 황하나 구속 기소…지인 2명에 필로폰 투약
- 김숙, 민폐 커플 캠핑 일침 "소리 다 들려…모텔 가라"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까지 "여경과 소변검사…자존심 상했다"
- 또 거짓말 한 임성근…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
- 권상우, 만취 방송에 결국 사과 "너무 취해 불편하게 보신 분들께 죄송…금주"
- 주말마다 출장 가더니…스포츠카 빌려 '돌싱카페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