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證 "필옵틱스, 1분기 기점 실적 턴어라운드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은 18일 필옵틱스(161580)에 대해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이건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실적 턴어라운드는 본업인 디스플레이 사업 성장과 신규 성장동력인 2차전지 사업부에서의 가파른 성장이 주요한 원인인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IBK투자증권은 18일 필옵틱스(161580)에 대해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건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실적 턴어라운드는 본업인 디스플레이 사업 성장과 신규 성장동력인 2차전지 사업부에서의 가파른 성장이 주요한 원인인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고객사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생산장비를 턴키로 수주 받은 지난 2016~2017년 가파른 실적 성장을 나타냈던 회사는 폴더블폰 글로벌 흥행에 따른 고객사 생산 시설 확대로 직접적 수혜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2차전지 생산에 필요한 노칭 장비와 신규 장비 라인업을 완료한 상황으로 고객사 투자에 따른 대규모 수혜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자회사 필머트리얼즈는 해상도 1200ppi OLED증착용 FMM(Fine Metal Mask)을 개발 완료했으나 국내 고객사 요구품질수준이 높아 국내보단 해외 매출이 선제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폴더블 디스플레이 섹터와, 2차전지 섹터에 대한 노출도가 높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녀, 母와 연프 출연 충격…'합숙맞선' 통편집
- 류시원 아내 이아영 "드디어 40㎏…살 너무 빠져 스트레스"
- '불륜 의혹' 숙행 '현역가왕3' 계속 나오네
- 음주 4번 임성근 '음주운전 3번' 자백 영상 지웠다
- 96→41㎏ 최준희, 눈·윤곽 성형 전 공개 "다이어트 힘들어"
- 엄태웅 딸 지온 13살인데…"키가 아빠보다 크네"
- 이민정 "졌잘싸 처음엔 야한 말인줄 알았다"
- 유시민, 이혜훈 지명에 쓴소리 "李대통령, 다른 일 몰두하다 느슨해져"
- "너 빌런이야?"…'나솔' 29기 영숙, 과거 뉴스 출연 모습 화제
- 생일 맞은 앤디, 후덕해진 비주얼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