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우전자, 작년 영업이익 476%↑..매출액도 최대치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카메라모듈 부품 전문기업 덕우전자(263600)가 지난해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덕우전자는 지난해 매출액 1258억원, 영업이익 119억원, 당기순이익 9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덕우전자 관계자는 "모바일사업 주 고객사의 지난해 신모델에 채택되는 카메라 개수가 늘어났으며 신모델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며 실적이 개선됐다"며 "전장사업 기수주분의 양산으로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실적을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모바일 카메라모듈 부품 전문기업 덕우전자(263600)가 지난해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덕우전자 관계자는 “모바일사업 주 고객사의 지난해 신모델에 채택되는 카메라 개수가 늘어났으며 신모델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며 실적이 개선됐다”며 “전장사업 기수주분의 양산으로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실적을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회사는 실적 공시와 함께 주당 140원의 현금배당도 실시한다고 전날 공시했다. 현재 발행주식총수인 1593만310주 기준으로 배당총액은 약 22억원으로 전년 약 16억원 대비 40% 증가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무상증자 및 자기주식 소각 등 주주친화 정책을 지속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실적 개선에 따라 배당금을 증액했다”고 말했다.
박태진 (tjpar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배우 A씨·재벌가 B씨"..프로포폴 불법투약 의혹 무더기 수사
- 男 아나운서, '술집 여성과 성관계 폭로' 3억 협박 당해
- 민주당 절대 찍지 맙시다..진중권, '임미리 고발' 맹비난
- 민경욱 "씨XX" 욕설 SNS..진중권 "수준 봐라, 한국당 고생"
- "오늘 쓴 돈 보내줘"..데이트 비용 '각자내는 커플들'
- '미스터트롯' 정동원, 조부상에도.."슬픈데 참는거야"
- 밤밥 달래장, 밤크림빵, 밤라면..대박 메뉴는?
- 끼니·근로시간 철저, 단역 이름도 기억..'봉준호 리더십'
- "탕에서 날 지켜보더라"..여탕 들어온 여장남자
- [미식로드] 6000원으로 즐기는 국밥의 향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