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수만, 이달의 소녀 앨범 프로듀싱 참여..SM이외 가수 첫 참여 '화제'

고재완 입력 2020. 2. 5. 13:15 수정 2020. 2. 5. 16: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수만 프로듀서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이외 가수 앨범에 최초로 프로듀싱을 맡았다.

5일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오후 쇼케이스를 열며 컴백하는 이달의 소녀의 새 앨범에 이수만 프로듀서가 직접 참여했다.

때문에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등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겁게 올라오고 있는 이달의 소녀의 앨범 참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수만 프로듀서가 SM가수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새로운 길을 열기위해 '이달의 소녀'룰 선택한 것인지도 관심거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이수만 프로듀서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이외 가수 앨범에 최초로 프로듀싱을 맡았다.

5일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오후 쇼케이스를 열며 컴백하는 이달의 소녀의 새 앨범에 이수만 프로듀서가 직접 참여했다.

이수만 프도듀서가 SM 이외의 가수들을 프로듀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때문에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등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겁게 올라오고 있는 이달의 소녀의 앨범 참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수만 프로듀서가 SM가수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새로운 길을 열기위해 '이달의 소녀'룰 선택한 것인지도 관심거리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지난해 2월 리패키지 앨범 '멀티플 멀티플'(X X)의 '버터플라이'(Butterfly) 활동 이후 1년 만에 쇼케이스를 열고 미니앨범 '해시'(#) 타이틀곡 '쏘왓'(So What)으로 컴백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장윤정 “부부싸움으로 방송 불참? 내가 아닌 도경완이 안 나오겠죠”
도도맘 의혹에 사면초가 강용석 “흔들리지 않겠다”
서동주 “부모님 이혼 소송 때 母 서정희 도와준 이유…”
“서장훈과 직접 만나 얘기 나눠보니…김건모와 다른 반응”
코미디언 노유정 근황 “이혼 후 생활고…식당서 일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미국 대표 '골프풀세트' 77%할인 '30만원'대 10세트한정~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