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 in 방콕] 우즈벡-사우디, 4강 반대쪽에선 누가 웃고 울까

김용 2020. 1. 22. 1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대쪽 결과는 어떻게 될까.

한국, 호주, 우즈베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중 세 팀은 올림픽에 가고, 나머지 하나 비운의 팀이 나오게 된다.

우즈베키스탄과 사우디아라비아전 결과에 따라 한국의 결승 혹은 3, 4위전 상대팀이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우디아라비아는 8강에서 전력은 떨어지지만, 홈 어드밴티지가 있었던 부담스러운 상대 태국을 꺾고 4강에 진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방콕(태국)=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반대쪽 결과는 어떻게 될까.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2020 AFC U-23 챔피언십. 이제 4강전만 남았다. 한국, 호주, 우즈베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중 세 팀은 올림픽에 가고, 나머지 하나 비운의 팀이 나오게 된다.

한국은 22일 태국 방콕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운명의 4강전을 치른다. 호주만 잡으면 9회 연속 올림픽 진출 확정은 물론이고, 이 대회 첫 우승 도전도 할 수 있게 된다.

때문에 한국 축구팬들 입장에서는 온통 호주전에 관심이 쏠려있을 수밖에 없다. 김학범 감독이 어떤 용병술을 보여줄지, 베일에 가려진 호주의 전력은 어느정도일지가 매우 궁금하다.

반대쪽 4강전도 중요하다. 우즈베키스탄과 사우디아라비아전 결과에 따라 한국의 결승 혹은 3, 4위전 상대팀이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과 호주전만큼, 우즈베키스탄과 사우디아라비아전도 쉽게 예측할 수 없다. 우즈베키스탄은 디펜딩 챔피언. 이번 대회 조별리그 한국과 함께 했다. 이란과 1대1로 비기고, 한국에 1대2로 패했지만 이란과 골득실까지 가린 끝에 극적으로 조 2위를 차지하며 8강에 진출했다.

조별리그에서는 경기력이 불안했지만, 8강전에서 완전히 살아난 분위기. D조 1위로 통과한 아랍에미리트를 마치 가지고 놀 듯이 플레이하며 5대1 대승을 거뒀다.

사우디아라비아는 8강에서 전력은 떨어지지만, 홈 어드밴티지가 있었던 부담스러운 상대 태국을 꺾고 4강에 진출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선수단은 이번 대회를 즐기듯 치르고 있는 분위기인데, 이런 팀들이 오히려 더 무섭다.

경기를 해봐야 알겠지만, 조별리그 성적과는 관계 없이 조직력과 기세를 봤을 때 우즈베키스탄이 근소하게 우세하다는 평가가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선수들 개개인의 능력은 좋지만, 팀으로서의 조직력은 조금 떨어진다.

한국 입장에서는 호주를 이기고 결승전에서 누구를 만나든 괜찮다. 올림픽 진출이라는 최우선 목표를 이뤘기 때문에, 홀가분하게 우승에 도전할 수 있다.

그러면 안되겠지만, 만약 3, 4위전에서 우즈베키스탄과 만난다고 하면 최근 그들의 분위기를 볼 때 매우 부담스럽다. 하지만 김 감독의 의도처럼 조별리그 승리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김학범 감독은 조별리그 3차전 우즈베키스탄전을 앞두고 8강을 확정지은 상태였으나, 최선을 다해 우즈베키스탄의 기를 눌러놨다. 당시 김 감독은 "언제, 어떻게 다시 만날지 모르는 팀이다. 무조건 최선을 다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생소한 상대이기에 부담스러운 점이 있다. 하지만 객관적 전력에서 한국이 확실히 앞서기 때문에, 크게 두려워 할 필요는 없다. 우리가 호주를 이기고 결승에 사우디아라비아라 올라와준다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데 최상의 시나리오가 될 수 있다.

방콕(태국)=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2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김건모 장인 장모 “딸 장지연, 이런 일로 헤어진다면...”
“이병헌과 동거” 장지연 사생활 공개 논란…가세연, 비난폭주
“꼬물이 안녕” 수지, 만삭 임산부 사진 공개
“손예진·현빈, 드라마 끝난 뒤 결혼 한다고”…양측 소속사 “사실무근”
이재용 “재혼한 지 10년” 늦둥이 아들·위암 투병 공개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2020년 설선물세트 ~90%할인 판매! 정관장, 한삼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