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최현석, 해킹+사문서 위조 의혹→레스토랑 오픈 강행→방송가도 '빨간불' (종합)

이지현 2020. 1. 17. 1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문서 위조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는 최현석 셰프가 예정대로 레스토랑을 오픈할 계획인 가운데, 그의 방송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위플이앤디는 17일 스포츠조선에 "최현석 셰프의 레스토랑은 그대로 오픈할 계획이다. 아직 의혹일 뿐이기 때문에 일정에 변동은 없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이지현 기자] 사문서 위조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는 최현석 셰프가 예정대로 레스토랑을 오픈할 계획인 가운데, 그의 방송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위플이앤디는 17일 스포츠조선에 "최현석 셰프의 레스토랑은 그대로 오픈할 계획이다. 아직 의혹일 뿐이기 때문에 일정에 변동은 없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기업 위플이앤디는 2월 말 최현석 셰프, 여경래 셰프와 함께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셰프뮤지엄 718을 오픈한다. 셰프뮤지엄에는 최현석 셰프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크레이지 솔트와 디저트숍 크레이지 슈가, 여경래 셰프의 루이키친, 유현수 셰프의 미식유가 등이 입점한다.

최현석 셰프는 현재 사문서 위조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터라 스타셰프 마케팅을 전면에 내세운 셰프뮤지엄 718에도 변동이 생길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지만, 위플이앤디는 일정을 강행한다는 계획이다.

최현석 셰프는 또 19일에도 성수동에 중식과 이탈리아 음식을 접목한 퓨전레스토랑을 오픈한다.

이날 한 매체는 최현석 셰프가 매니지먼트 계약서 위조에 가담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최현석 셰프는 2018년 플레이팅 컴퍼니와 7년 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월급을 올려주고 매장을 차려주겠다는 한 시행사의 조건에 마음을 바꿨다. 플레이팅 컴퍼니 재무이사 B씨 등은 원본 계약서 조항을 수정해 손해배상 범위를 축소했고, 최현석은 위조계약서에 사인을 했다. 특히 이 매체는 '을(최현석)은 마약 도박 성범죄 기타 이미지와 도덕성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 범죄행위를 하거나 이에 연루되지 않을 의무가 있다'는 조항에서 '이미지와 도덕성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이라는 문구를 뺀 것은 휴대전화를 해킹한 해커들로부터 협박을 받아왔기 때문이라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경찰은 B씨 등을 사문서 위조 혐의로 조사 중이다. 최현석 측은 조만간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방송에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인 최현석 셰프의 거취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최현석 셰프는 KBS 2TV '사장님은 당나귀 귀'와 tvN '수미네 반찬'에 출연 중이다. 양 측은 "최현석 셰프의 기사를 접하고 사실 확인 중에 있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이고 있다. 당장 이번주 일요일(19일) 방송을 앞둔 '당나귀 귀' 측은 사실 파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 YG케이플러스 소속 모델이자 최현석 셰프의 딸 최연수는 논란을 의식한 듯 현재 SNS를 비공개 전환했다.

silk781220@, olzllovely@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2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송해, 매우 위험한 상황 맞을 뻔…수양딸 현숙이 살렸다”
장동건의 선택…하와이로 떠난 가족여행서 결국 ‘혼자’ 귀국
이재용 “재혼한 지 10년” 늦둥이 아들·위암 투병 공개
“손예진·현빈, 드라마 끝난 뒤 결혼 한다고”…양측 소속사 “사실무근”
“달콤했는데...” 잠자리 거부하던 신부, 알고 보니 재산노린 男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2020년 설선물세트 ~90%할인 판매! 정관장, 한삼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