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한령 해제 기대에 엔터주 '껑충'(종합)

김아람 2020. 1. 13. 15: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해제 기대에 힘입어 13일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업종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이런 분위기에 한한령 완화 기대가 무르익으면서 중국과의 공연·문화 교류 재개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중국 당국은 사드 한반도 배치에 따른 보복 조치인 한한령을 2018년 말부터 부분적으로 완화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해제 기대에 힘입어 13일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업종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JYP Ent.(8.09%)는 전 거래일보다 10.85% 오른 2만6천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키이스트도 10.25% 상승한 3천65원에 마감했으며 와이지엔터테인먼트(9.29%)와 에스엠(8.98%)도 각각 큰 폭으로 올랐다.

아울러 에스엠 자회사 SM C&C(6.02%)를 비롯해 CJ ENM(5.68%), 에프엔씨엔터(5.36%), 팬엔터테인먼트(4.16%), 판타지오(3.82%), 스튜디오드래곤(3.08%), 큐브엔터(2.84%) 등이 상승했다.

최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의 올해 상반기 방한이 확정적이고, 연내 중국에서 대규모 K팝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중국 선양(瀋陽)에 본사를 둔 건강웰빙식품 판매기업 이융탕(溢涌堂) 직원들이 지난 8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한 대형 쇼핑몰에서 열린 방문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기업 임직원 5천여명은 인천에서 5박 6일간 기업 회의와 인센티브 관광을 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 9일에는 2017년 한중 간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갈등이 불거진 이후 단일 행사로 최대 규모인 중국인 단체관광객 5천명이 인천을 방문했다.

이런 분위기에 한한령 완화 기대가 무르익으면서 중국과의 공연·문화 교류 재개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016년 9월 엑소 공연을 마지막으로 중국에서 K팝 콘서트는 거의 전무한 상태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엑소 세훈&찬열, 위너, 뉴이스트 등이 잇달아 팬 사인회를 열어 분위기가 반전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 당국은 사드 한반도 배치에 따른 보복 조치인 한한령을 2018년 말부터 부분적으로 완화하고 있다.

rice@yna.co.kr

☞ 엑소 첸, '아빠' 된다…깜짝 결혼 발표
☞ '5만원권 돈다발 8개' 어떻게 주인 찾았나
☞ 나다은 '한국당 입당해 분탕치고 싶다' 글때문에 결국...
☞ 찬물 학대 사망 아동 부검해보니 멍자국이...
☞ 살해당한 남편 몸에서 수면유도제…증거는 내연남이 버려
☞ 유승민 " 한국당에 팔아먹으려고 새보수당을..."
☞ '첫 출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문자 논란에 "……"
☞ '미친 집값', '너도 장관이라고!'…장관얼굴 나체 합성 현수막
☞ 멸종위기 동족 구한 100살 갈라파고스 땅거북
☞ 높이 15km 테프라 기둥…필리핀 화산 폭발 현장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