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리포트] 한샘, 4분기 실적 회복.. 목표가↑ -유안타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안타증권은 7일 한샘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시작으로 회복세에 접어들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9만1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기룡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한샘의 연결 매출액은 4천356억원, 영업이익은 149억원으로 시장 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며 "어닝쇼크를 기록했던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14%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유안타증권은 7일 한샘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시작으로 회복세에 접어들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9만1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기룡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한샘의 연결 매출액은 4천356억원, 영업이익은 149억원으로 시장 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며 “어닝쇼크를 기록했던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14%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한샘 실적 회복은 대리점 채널의 점당 매출 증가와 패키지 판매 확대가 중심이 될 것”이라며 “작년엔 실적 부진에도 리하우스 대리점 확대를 통한 판매 네트워크 전환에 주력했다면 올해는 관련 채널을 활용한 실적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저가 패키지 런칭, 마케팅 강화, 추가적인 공사기간 단축, 시공 영역 확대 등으로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시장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라며 “지난해 낮아진 실적 기저와 4분기를 기점으로 한 이익 회복, 신규 분양 위축과 재고주택의 노후화 환경 속에 한샘의 사업 영역 확대를 통한 업종 내 B2C 경쟁력은 유효하다”고 전망했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아이뉴스24 창간 20주년 인문기행 2020-바이칼 호수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앤쇼핑, 김기문 中企 회장 일가 때문에 시끌..왜
- '정계 복귀' 안철수, 문 정부 강하게 비판.."혁신이 우선, 여의도 '정풍운동' 필요"
- 악재 딛고 실적개선 성공한 설빙..해외영토 확장 고삐
- 삼성전자, 내달 11일 美서 갤럭시 S10 후속작 공개..역대급 스펙 예고
- [마감시황] 코스피, 美-이란 리스크에 2150선까지 후퇴
- [포토] 겨울 익스트림 스포츠 빙벽등반 즐기는 클라이머들
- [포토] 아찔한 고난도 빙벽 등반의 매력 속으로
- 국제 은값 사상 첫 100달러 돌파⋯금 5000달러 눈앞
- 넷마블 '제2의 나라', 권역 통합 '월드 크로스' 업데이트
- 미·우·러 3자 종전협상…첫날은 입장차만 확인하며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