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BS 연기대상] 김남길 첫 대상..'열혈사제' 8관왕

정병근 2020. 1. 1. 01: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9 SBS 연기대상'은 '열혈사제'의 독무대였다.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19 SBS 연기대상'이 개최됐다.

'열혈사제'는 대상을 수상한 김남길을 비롯해 음문석 금새록(남녀 신인상), 웨이브상, 고준(조연상), 조연상 팀부문, 김성균(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이하늬(최우수 연기상 중편드라마)까지 총 8개의 트로피를 가져갔다.

다음은 '2019 SBS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남길이 '2019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올해 금토드라마 '열혈사제'에서 열연을 펼쳤고 이 작품은 올해 SBS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최고 2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방송캡처

"크고 작은 것에 연연하지 않는데 오늘은 그게 쉽지 않다" 소감

[더팩트 | 정병근 기자] '2019 SBS 연기대상'은 '열혈사제'의 독무대였다. 김남길은 생애 첫 대상을 수상했다.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19 SBS 연기대상'이 개최됐다. 대상의 주인공은 김남길이었다. "인생 새옹지마라고 크고 작은 것에 연연하지 않는 스타일인데 큰 상을 받고 이 자리에 서니까 오늘은 그게 쉽지 않다"는 말에서 감격스러운 마음이 느껴졌다.

이어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도 잘 모르겠다"고 말한 뒤 한참 숨을 고르던 그는 "종영한지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여전히 많이 사랑해주시는 분들 감사하다. 고마운 분들이 참 많은데 밤을 새게 될까봐 따로 직접 찾아뵙고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열혈사제'는 대상을 수상한 김남길을 비롯해 음문석 금새록(남녀 신인상), 웨이브상, 고준(조연상), 조연상 팀부문, 김성균(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이하늬(최우수 연기상 중편드라마)까지 총 8개의 트로피를 가져갔다.

금토드라마 '열혈사제'는 올해 2월~4월 방송돼 최고 시청률 2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이하 동일)을 기록했다. 올해 방송된 SBS의 모든 드라마 중 시청률 1위다.

250억 대작으로 최고 시청률 13%를 기록했던 '배가본드'는 한류 콘텐츠상을 비롯해 5관왕에 올랐다. 이승기 배수지가 각각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을 수상했고 또 두 사람은 베스트 커플상을 받았다. 문정희는 여자 조연상을 수상했다.

최고 15.9%로 올해 SBS 드라마 중 두 번째로 시청률이 높았던 'VIP'는 표예진(베스트 캐릭터), 이청아(조연상), 이상윤(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나라(프로듀서상) 4개의 트로피가 돌아갔다.

또 최고 시청률 12.3%의 '의사요한'은 윤찬영(청소년연기상), 이세영(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그리고 최고 시청률 11.5%의 '녹두꽃'은 한예리(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조정석(최우수 연기상 중편드라마)이 수상의 영광을 맛봤다.

다음은 '2019 SBS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이다.

▶신인상=음문석('열혈사제') 고민시('시크릿 부티크') 금새록('열혈사제')▶웨이브(WAVVE)상='열혈사제'▶청소년연기상=윤찬영('의사요한')▶조연상=고준('열혈사제') 문정희('배가본드') 이청아('VIP')▶조연상 팀부문='열혈사제'▶베스트 커플상=이승기 배수지('배가본드')▶베스트 캐릭터상=정문성('해치') 표예진('VIP')▶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이상윤('VIP'), 이세영('의사요한')▶우수 연기상 중편드라마=김성균('열혈사제') 한예리('녹두꽃')▶한류 콘텐츠상='배가본드'▶최우수 연기상 장편드라마=서도영('강남스캔들' '맛 좀 보실래요') 심이영('맛 좀 보실래요')▶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이승기('배가본드') 배수지('배가본드')▶최우수 연기상 중편드라마=조정석('녹두꽃') 이하늬('열혈사제')▶프로듀서상=장나라('VIP')▶대상=김남길('열혈사제')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