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쏜튼-강아정 43P 합작' KB스타즈, KEB하나 대파하며 10승 선점

김용호 2019. 12. 15. 1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스타즈가 박지수 없이도 연승을 이어갔다.

청주 KB스타즈는 15일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원큐 2019-2020 여자프로농구 부천 KEB하나은행과의 3라운드 경기에서 80-58로 승리했다.

고아라와 신지현이 KEB하나은행의 공격을 이끈 가운데, KB스타즈는 쏜튼이 득점을 책임지며 팽팽히 맞섰다.

KEB하나은행이 뒤늦게 득점력을 끌어올리는 모습이었지만, KB스타즈도 더 뜨거운 공격을 보여주긴 마찬가지.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김용호 기자] KB스타즈가 박지수 없이도 연승을 이어갔다.

청주 KB스타즈는 15일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원큐 2019-2020 여자프로농구 부천 KEB하나은행과의 3라운드 경기에서 80-58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가장 먼저 10승을 선점한 KB스타즈는 4연승을 달리며 재차 단독 1위에 올랐다. 반면, KEB하나은행은 연승 기회를 놓쳐 3위 추격에 실패했다.

카일라 쏜튼이 25득점 13리바운드 3어시스트 2스틸로 맹활약한 가운데, 강아정도 3점슛 4개 포함 18득점 5리바운드 1어시스트 2스틸로 승리에 앞장섰다. 김소담도 12득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로 박지수의 공백을 메우는 모습이었다. 반면, KEB하나은행은 고아라(14득점 3리바운드 3어시스트), 마이샤 하인스 알렌(10득점 12리바운드 3어시스트 2스틸)이 분전했지만, 전반에 크게 밀렸던 기세를 회복하지 못하며 패배를 안았다.

경기 초반은 다소 접전이었다. 고아라와 신지현이 KEB하나은행의 공격을 이끈 가운데, KB스타즈는 쏜튼이 득점을 책임지며 팽팽히 맞섰다. 하지만, 경기는 김소담의 3점슛으로 급격히 기울었다. 염윤아까지 득점에 가담하며 KB스타즈가 격차를 벌린 것. 반면, KEB하나은행은 국내선수의 득점이 침묵했다. 틈을 놓치지 않은 KB스타즈는 1쿼터 후반 강아정이 3점슛 버저비터 포함 연속 5점을 더하며 24-10으로 앞서나갔다.

국내선수만 뛰는 2쿼터에도 경기 양상은 다르지 않았다. 김소담이 득점에서 존재감을 끌어올렸고, 강이슬과 고아라의 반격에는 염윤아와 최희진이 맞불을 놨다. KB스타즈는 2쿼터에 리바운드도 9-2로 압도하면서 추격의 빌미를 제공하지 않았다. KEB하나은행이 뒤늦게 득점력을 끌어올리는 모습이었지만, KB스타즈도 더 뜨거운 공격을 보여주긴 마찬가지. 결국 점수차는 오히려 벌어지며 KB스타즈가 46-27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에도 분위기는 쉽게 달라지지 않았다. 이미 크게 앞선 KB스타즈는 3쿼터 들어 강아정의 손끝이 불타올랐다. 강아정은 3쿼터 중반을 채 넘어서기 전에 100%의 성공률로 10점을 몰아쳤다. 여기에 쏜튼의 득점 러시도 여전했다. KEB하나은행도 고아라와 강계리, 김지영까지 힘을 냈지만, 강이슬이 어깨 통증으로 잠시 벤치로 물러났던 게 뼈아팠다.

3쿼터 후반에는 이하은도 알토란같은 활약을 펼쳤지만, 김민정과 쏜튼이 3점슛으로 응수하며 이를 무색케했다.

67-47, KB스타즈가 20점을 앞서며 시작된 4쿼터. KB스타즈는 초반 쏜튼의 추가 득점 이후 강아정이 다시 한 번 외곽포를 터뜨리며 일찍이 승부를 기울였다. KEB하나은행은 뒤늦게 김단비와 고아라까지 가세했지만, 승패를 바꾸기에는 시간 대비 점수차가 너무 컸다.

결국 승기를 잡은 KB스타즈는 4쿼터 후반 벤치 멤버들을 투입하며 여유있게 리드를 지켰다. 남은 시간 이변없이 KB스타즈가 10승 고지에 올라섰다.

# 사진_ WKBL 제공
  2019-12-15   김용호(kk2539@jumpball.co.kr)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