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MAMA]방탄소년단, 대상 4개 포함 '9관왕' 진기록 "정직하게 음악하길" [종합]

정안지 입력 2019. 12. 4. 21:59 수정 2019. 12. 4. 22: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이 '2019MAMA'에서 4개의 대상을 모두 받는 등 시상식을 휩쓸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앨범상'부터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가수상'까지 4개의 대상을 모두 휩쓸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2019MAMA'는 방탄소년단으로 시작해 방탄소년단으로 끝났다.

4일 일본 나고야 돔에서는 '2019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레드카펫 행사에서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을 시작으로, '올해의 앨범상',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가수상'까지 4개의 대상을 모두 휩쓸었다.

먼저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정말 감사하게도 뮤직비디오를 찍어주신 룸펜스 감독님은 우리와 오래 함께하신 분이다. 오래 함께했는데 계속 역대급 뮤직비디오를 찍어주셔서 감사하다. 스태프 분들이 잘 챙겨주셔서 예쁘게 잘 찍었다. 무엇보다 아미 여러분이 예쁘게 봐주셔서 이런 수상 할 수 있었다"면서 소감을 전했다.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 후 무대에 오른 제이홉은 "대상을 받게 돼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춤밖에 모르는 소년이었는데 방탄소년단 멤버를 하면서 친구들에게 곡에 대해 배우기도 하고, 열심히 해서 데뷔해 여러분께 들려줄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있는데 의미가 큰 상인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멤버들한테도 정말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앨범 작업하면서 정말 많이 공부한다. 앞으로도 공부를 더 해서 여러분께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좋은 메시지, 선한 영향력으로 다가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RM은 "이 상은 여러분들에게 드리는 상이다. 저희가 전 세계적으로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받을지 몰랐다"면서 "오늘 함께해주는 아미 여러분들이 이러한 상을 저희에게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영어로 소감을 전했다.

올 한 해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올해의 노래'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였다.

진은 "아미 덕분에 받게 됐다. 너무 감사하다. 열심히 곡을 만든다. 다음 앨범에도 좋은 음악 들고 나오겠다"면서 "많은 분들이 좋은 노래를 만들고 계시는데, 그 노래들이 인정받고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부정적인 방법도 좋지만, 조금 더 정직한 방법으로 음악을 만드는 게 어떨까요? 모두가 좋은 음악을 듣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마지막 대상인 '올해의 가수상' 또한 방탄소년단의 차지였다. 슈가는 "작년 'MAMA' 때 펑펑 울고 최선을 다해 살아야겠다고 생각하며 달렸다. 당시는 힘들고 세상이 무너질 것 같아도 시간이 지나면 웃으면서 생각할 수 있더라. 1년이 지난 후 저희는 더 성장했고 강해졌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RM은 "이 프로그램 진행하시는 모든 분들, 팬분들, 아티스트 분들 올 한해 고생 많으셨다. 저희가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열심히 음악 만들고 연습해서 춤추고 나오겠다. 지켜보시는 분들 고생 많으셨고 내년 한해도 잘 부탁드린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남자 그룹상을 시작으로, 페이보릿 남자 아티스트,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올해의 앨범상, 본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상,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올해의 노래, 올해의 가수상까지 무려 9관왕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

남녀 그룹상에는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가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이날 생일을 맞은 방탄소년단 진은 "생일에 멤버들, '아미'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우리에게 이 상을 주신 'MAMA'에게도 감사하다"며 트로피에 입을 맞췄다.

또한 트와이스 정연은 "팬 분들에게 이 상을 돌리겠다. 원스 정말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인사했다

신인상에는 그룹 있지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수상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런 큰 시상식에 참석한 것만으로도 큰 영광인데 신인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행복하고 즐거운 어제와 오늘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팬분들의 내일에도 항상 함께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되겠습니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있지는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믿지가 없었으면 이 상을 받을 수 없었다고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는데 그 사랑 내년에 보답해 드릴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할 테니 앞으로도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다음은 2019 MAMA 수상자 명단

▶올해의 가수=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PERSONA'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방탄소년단(작은것을 위한 시)

▶Worldwide Fan's Choice=방탄소년단, 갓세븐, 세븐틴, TOMORROW X TOGETHER, 트와이스,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엑소, 엑스원

▶남자 신인상=TOMORROW X TOGETHER

▶여자 신인상=ITZY

▶남자 그룹상=방탄소년단

▶여자 그룹상=트와이스

▶남자 가수상=백현

▶여자 가수상=청하

▶월드 퍼포머=몬스타엑스

▶페이보릿 보컬 퍼포먼스=마마무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갓세븐

▶Qoo10 페이보릿 남자 아티스트=방탄소년단

▶Qoo10 페이보릿 여자 아티스트=트와이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청하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방탄소년단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트와이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태연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볼빨간 사춘기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잔나비

▶베스트 힙합&어반 뮤직=헤이즈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이소라(Feat.방탄소년단 슈가)

▶베스트 OST=거미 '호텔 델루나'

▶베스트 뉴 아시안 아티스트=WayV

▶베스트 뮤직비디오상=방탄소년단

▶베스트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오브 더 이어=방시혁

▶베스트 비디오 디렉터 오브 더 이어=룸펜스

▶베스트 엔지니어 오브 더 이어=권남우

▶베스트 컴포저 오브 더 이어=피독

▶인터네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두아 리파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69억 빚 대부분 갚은 이상민, 前 JYP 사옥 주인 될 뻔했지만…”
심진화 “김밥집 5개+피자집 1개 운영…다시 가난해지고 싶지 않아”
김승현, ♥장정윤 작가 얼굴 최초 공개…청첩장 속 '달달 투샷'
정해인, 의사 부모님 최초 공개...“환자 봐야 한다” 영상 통화 뚝
최홍만 충격 근황 “은둔 생활 중…수건으로 얼굴 가리고 다녀”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캘러웨이 '에픽' 드라이버 60%할인 '30만원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