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구글 어시스턴트와 홈 네트워크 연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림산업(000210)은 구글 어시스턴트와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연동해 말로 집안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스피커인 '구글 홈'에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은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스피커를 이용해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양한 기능을 간단하게 말만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부터 적용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스피커인 ’구글 홈‘에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현재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등 1만 여개 이상의 IoT 제품을 음성명령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입주민은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스피커를 이용해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양한 기능을 간단하게 말만하면 사용할 수 있다. 세대 내 조명, 난방, 대기전력차단 콘센트 등은 바로 활용 가능하다. 대림은 앞으로 엘리베이터 호출이나 방범, 에너지 사용량 조회 기능까지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홈 네트워크 연동 시스템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부터 적용되며 추후 적용 단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흥록기자 rok@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격노출' 스타 신재은, 웨딩드레스에도 S라인 섹시美 대방출
- 송가인 뉴욕 떴다, 상큼 발랄 섹시美 뿜뿜 "아무도 못 알아봐?"
- 그랜저 뺨치는 K5 '사흘'만에 사전계약 1만대 돌파
- 장관시켜줬으니 선거 총알받이?.."장기판 졸인가"
- 12월부터 서울 도심서 5등급 차량 운행하면 25만원
- 홍진영 '확' 달라진 헤어스타일? 아니 섹시스타일!
- 공지영 "판사들 구하라 영상 보고도 집유+무죄, 고문과 학살"
- 송가인 수영복에 S라인 깜짝 공개 "이런모습 처음이야"
- 대만의 TSMC, 삼성전자 몸값 뛰어넘었다
- 민경욱 "황교안 침낭 경찰 뺏었다" 경찰 "사실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