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가입 '필승코리아 펀드' 판매수탁고 1천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의 수출규제에 맞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가입해 화제를 모은 '필승코리아 펀드'의 판매수탁고가 1천억원을 돌파했습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자회사인 NH-아문디자산운용이 지난 8월 출시한 필승코리아 펀드의 판매수탁고가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현재 수익률은 6.98%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의 수출규제에 맞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가입해 화제를 모은 '필승코리아 펀드'의 판매수탁고가 1천억원을 돌파했습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자회사인 NH-아문디자산운용이 지난 8월 출시한 필승코리아 펀드의 판매수탁고가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15일 현재 수익률은 6.98%(모펀드 기준)입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우량한 국내 기업 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8월 26일 펀드 판매회사인 NH농협은행 영업부에 직접 방문해 가입한 이래 대중의 관심이 쏠리면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농업인 단체장, 전국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가입이 이어졌습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10월 말 현재 국내 기업 61개사에 투자 중이고, 이중 소재·부품·장비기업은 43개사입니다.
배영훈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국산화 및 수출 경쟁력 있는 소재·부품·장비 관련 유망 투자기업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기업실적과 가격수준을 고려해 편입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펀드에 가입한 고객의 수익률이 안정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고객 자산가치 증대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조기 귀국 나경원, 황교안 찾아 "구국의 단식"..여 "명분 없다"
- 11명 실종 '대성호' 선미, 제주 화순항에 도착..수색은 난항
- "30년 원한 푸소서"..화성 희생자 위령제 열려
- 한일외교장관 "정상회담 조율"..다음 달 중국 개최 유력
- 이상미 결혼, 30대 일반인 연하 남성과 결실 맺는다
- 이해찬 전 총리 마지막 배웅…이 대통령 오늘 조문 예정 [짤e몽땅]
- 북,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가능성 물체 발사
- [단독] 강남 치과서 임플란트 환자 숨져…70대 고령자에 마약류 마취제 투여
- ″일급 480만 원 응급의학과 전문의 모십니다″…지역 종합병원 '직격탄'
- 롯데 정철원, 김지연 '폭로'에 입 열었다…″양육권 가져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