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컵] '이동준-조규성 릴레이골' 한국, 사우디 꺾고 첫 승

김용 2019. 11. 13. 22: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동준(부산) 결승골에 한국이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U-22 대표팀은 13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샤밥 알 아흘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두바이컵'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차전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사우디아라비아와 1차전을 시작으로 15일 바레인, 17일 이라크, 19일 아랍에미리트(UAE)와 차례로 격돌하며 옥석 가리기에 나선다.

후반 10분 페닐티킥을 실축했던 이동준이 선제골을 터뜨린 것.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이동준(부산) 결승골에 한국이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U-22 대표팀은 13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샤밥 알 아흘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두바이컵'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차전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한국을 비롯해 8개의 아시아 국가가 참가한 이번 대회는 2020년 도쿄 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내년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의 전초전 성격으로 열린다. 한국은 사우디아라비아와 1차전을 시작으로 15일 바레인, 17일 이라크, 19일 아랍에미리트(UAE)와 차례로 격돌하며 옥석 가리기에 나선다.

하루 쉬고 열리는 빡빡한 경기 일정 탓에 김 감독은 사우디아라비아전에 주축 선수인 백승호(다름슈타트) 정우영(프라부르크) 김대원(대구)을 명단에서 제외했다. 경기를 뛰었던 선수들의 컨디션을 조절해주고, 다음 경기를 대비한 포석. 사실상 두 팀으로 나눠 대회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다.

대신 조규성(안양)을 원톱으로 내세우는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주장인 이상민(나가사키)을 제외하고 전원 K리거로 베스트 11을 꾸렸다.

첫 경기인 탓인지 전반에는 조금 무거운 몸놀림을 보여줬다. 이렇다 할 찬스가 없었다. 그러다 전반 막판 한국 공격이 풀리기 시작했다. 전반36분 조규성이 결정적인 왼발 터닝슛을 시도했지만, 상대 골키퍼 선방에 걸렸다. 39분 한찬희(전남)의 중거리슛도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막판의 기운이 후반 시작하자마자 이어졌다. 후반 시작 후 에어리어 안에서 방향 전환을 하던 정승원(대구)이 상대 수비수 발에 걸려 넘어졌다. 페널티킥. 하지만 이동준이 실축을 해 아쉬움을 남겼다. 엇박자 스텝으로 상대 골키퍼를 속이려 했지만, 왼쪽으로 찬 공을 골키퍼가 기가 막히게 막아냈다.

하지만 아쉬움은 곧 풀렸다. 후반 10분 페닐티킥을 실축했던 이동준이 선제골을 터뜨린 것. 코너킥 상황에서 한찬희가 짧게 내준 공을 정승원이 감아찼고, 반대편으로 길게 날아간 공이 수비수 이상민의 머리까지 배달됐다. 이상민은 골문 가운데쪽으로 공을 넘겼고, 골문 앞에 있던 이동준이 헤딩으로 마무리 해 첫 번째 골을 완성시켰다.

한국은 기세를 몰아 추가골을 노렸다. 후반 14분 이동준이 다시 한 번 회심의 헤딩슛을 날렸지만 오른쪽 골포스트를 맞고 나왔다.

이후 양팀은 한동안 공방전을 벌였다.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그러다 후반 32분 한국의 쐐기골이 나왔다. U-20 월드컵 스타 엄원상(광주)이 오른쪽 측면에서 빠른 스피드로 돌파했고, 문전 쇄도하던 조규성이 발만 갖다대면 될 정도로 좋은 패스를 내줬다. 조규성의 골.

이후 양팀은 종료까지 공방전을 벌였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그렇게 경기는 2대0 한국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전반에 비해 후반 한결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준 게 성과였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대표 '골프풀세트' 77%할인 '30만원'대 10세트한정~
이상민, 70억 빚 청산…“서장훈, 대신 갚아준다고…”
양재진·박소현 핑크빛? “홈 파티 후 집까지 데려다준 사이”
섹시 스타, 불륜 사진 첫 해명 “누가 봐도 성관계한 것처럼 보여”
김호영 고소 A씨 “동성 성추행…여자 친구 있는데, 불쾌”
양준혁, 방송 전 연락두절…벌금만 136만원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오빠 너무 단단해! 대체 뭘 먹은거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