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오피셜]SK 새 투수 리카르도 핀토 영입. 소사 FA로 풀렸다

권인하 2019. 11. 13. 0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와이번스의 선택은 소사가 아닌 새 투수였다.

SK는 13일새 외국인 투수로 우완 리카르도 핀토(Ricardo Pinto·25)와 총액 80만 달러(계약금 10만, 연봉 45만, 옵션 25만)에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을 마친 핀토는 "SK라는 좋은 팀에 합류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야구 인생을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팀 승리에 기여하겠다"다며 계약 소감을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와이번스가 신규 영입한 베네수엘라 출신의 우완 투수 리카르도 핀토가 필라델피아 필리스 시절 투구하는 모습.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SK 와이번스의 선택은 소사가 아닌 새 투수였다.

SK는 13일새 외국인 투수로 우완 리카르도 핀토(Ricardo Pinto·25)와 총액 80만 달러(계약금 10만, 연봉 45만, 옵션 25만)에 계약을 체결했다.

핀토는 베네수엘라 태생으로 2011년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고 입단하면서 프로생활을 시작했다. 마이너리그 단계를 착실히 밟은 핀토는 2017년 메이저리그에 입성해 통산 27경기에 등판, 1승 2패 평균자책점 8.44를 기록했다. 그의 마이너리그 통산 기록은 166경기 등판, 53승 34패 평균자책점 3.68, 547탈삼진을 기록했고, 올시즌 트리플A에서는 24경기에 등판, 10승 5패 평균자책점 4.13, 96탈삼진을 기록했다.

핀토는 1m83, 88㎏의 체격조건에 최고 구속 156㎞, 평균 구속 152㎞ 빠른 직구가 위력적이며, 투심과 체인지업을 적절히 구사해 땅볼을 잘 유도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과감한 몸쪽 승부를 기반으로 득점권 상황에서 실점을 최소화하며 위기 관리 능력이 우수하다.

SK 관계자는 "핀토 선수는 2018년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왔다. 상대타자를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직구와 투심, 체인지업, 커브의 구사능력도 수준급이다. 복수의 MLB 네트워크 통해 뛰어난 기량뿐만 아니라 인성 및 태도도 매우 좋은 선수임을 확인했다. 어린 나이인 만큼 SK에서 오랜 기간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영입 배경을 밝혔다.

계약을 마친 핀토는 "SK라는 좋은 팀에 합류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야구 인생을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팀 승리에 기여하겠다"다며 계약 소감을 말했다.

SK는 올해 17승을 거둔 앙헬 산체스와는 재계약 방침을 세웠고, 소사에 대해선 다른 외국인 선수 후보와 함께 놓고 저울질을 하겠다는 입장이었다. 젊고 빠른 공을 구사하는 핀토를 영입함으로써 소사와 결별할 것으로 보인다. SK는 소사를 재계약 대상자로 묶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 다른 구단에서 소사와 협상할 수 있는 상태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키움 히어로즈와 SK 와이번스의 2019 KBO 리그 플레이오프 3차전이 1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SK 선발투수 소사가 힘차게 공을 던지고 있다. 고척돔=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9.10.17/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대표 '골프풀세트' 77%할인 '30만원'대 10세트한정~
이상민, 70억 빚 청산…“서장훈, 대신 갚아준다고…”
양재진·박소현 핑크빛? “홈 파티 후 집까지 데려다준 사이”
섹시 스타, 불륜 사진 첫 해명 “누가 봐도 성관계한 것처럼 보여”
김호영 고소 A씨 “동성 성추행…여자 친구 있는데, 불쾌”
양준혁, 방송 전 연락두절…벌금만 136만원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오빠 너무 단단해! 대체 뭘 먹은거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