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동상이몽2' 강남♥이상화, 장모사랑 가득한 처가댁 #귀화#효심

이지현 입력 2019. 11. 12. 00:10 수정 2019. 11. 12. 0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남-이상화 부부가 결혼 후 처가댁을 첫방문 했다.

강남, 이상화 부부는 신혼여행 후 처가댁에 첫 방문했다.

이상화의 아버지는 강남과의 첫 만남을 회상하며 말문을 열었다.

그런가 하면 이상화의 아버지는 단 한 가지 걱정은 귀화 시험을 앞둔 강남의 '맞춤법'이라고 이야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강남-이상화 부부가 결혼 후 처가댁을 첫방문 했다.

11일 방송된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에서는 하희라가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이상화의 어머니는 '백년손님' 강남을 위해 직접 빚은 만두와 잡채, 갈비찜, 녹두전까지 푸짐한 상을 준비했다. 음식을 만들며 "우리 애들이 기다려진다"는 부모님은 "우리딸이 시집을 가다니"라며 "강남이 믿고 보내야지"라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강남, 이상화 부부는 신혼여행 후 처가댁에 첫 방문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부부는 부모님께 큰절을 올리며 어엿한 신혼부부의 모습을 자랑했다. 강남은 "실감이 안났는데, 절을 하니 지금 실감이 난다"라며 부모님의 덕담을 들었다.

결혼 후 호칭 문제로 갈등을 빚었다. 강남은 '여보'를 원했고, 부끄러운 이상화는 '자기'를 고집해 눈길을 끌었다.

'호칭이몽'을 뒤로하고 장모 표 진수성찬에 강남은 폭풍 먹방에 돌입했다. 그는 장모의 마음을 사로잡는 국가대표 급 리액션을 선보였고, 장모는 "내가 저 맛에 안해줄 수가 없다"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강남은 "장모님 음식 때문에 한 달 만에 15kg 살이 쪘다"라며 "밥을 3그릇 씩 먹었다"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이상화의 아버지는 강남과의 첫 만남을 회상하며 말문을 열었다. "강남이 처음 인사와서 '귀화할까요'라고 했다. 기사가 난 후 친척들이 걱정하는데, 귀화신청하러 다니는 모습 보며 '정말 우리 사위가 되는구나' 했다"고 말했다.

이에 강남은 "반대라기 보다 국적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라며 "원래 귀화를 하려고 생각을 했는데, 상화 씨를 만나고 국가대표니까 진행을 더 빨리 한거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서류 신청은 마쳤으며, 시험만 남은 상태임을 밝혔다.

그런가 하면 이상화의 아버지는 단 한 가지 걱정은 귀화 시험을 앞둔 강남의 '맞춤법'이라고 이야기했다. 강남은 유창한 한국말 실력과 달리 맞춤법에 취약한 것. 강남은 "장인어른을 자기의 어른이구나 해서 자기 어른으로 알고 있었다"라고 해 한바탕 웃음을 자아냈다.

"'닭'과 '흙'에서 멘붕에 빠졌다"는 강남은 "아기가 생기면 제가 가르쳐야 하는 입장이니까 지금은 빨리 배워야겠다 생각한다"라며 속깊은 다짐을 밝혔다.

또 이상화가 금메달을 따기까지 부모님의 희생이 있었음을 이야기했다. 이상화 오빠가 먼저 스케이트를 시작했지만,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이상화만 지원했다고. 장모는 "매년 캐나다 전지훈련을 가야하니까 한 달에 천만원이 들었다"라며, "일을 그만둘 수 없었지만 대견해서 힘든 줄을 몰랐다"고 자랑했다. 장인 역시 "상화가 훈련비 월급을 모아서 고1때 차를 사줬다"라며 딸 자랑을 덧붙였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대표 '골프풀세트' 77%할인 '30만원'대 10세트한정~
이상민, 70억 빚 청산…“서장훈, 대신 갚아준다고…”
양재진·박소현 핑크빛? “홈 파티 후 집까지 데려다준 사이”
섹시 스타, 불륜 사진 첫 해명 “누가 봐도 성관계한 것처럼 보여”
김호영 고소 A씨 “동성 성추행…여자 친구 있는데, 불쾌”
양준혁, 방송 전 연락두절…벌금만 136만원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뜨끈뜨끈' 독일 명품 '온수매트' 57%할인 '12만원'대 판매!
오빠 너무 단단해! 대체 뭘 먹은거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