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다" 입소문 난 아보카도 오일 효능 공개.."다이어트·노화방지에 탁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만성 스트레스 등으로 최근 건강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혈관 건강에 탁월하다는 '아보카도 오일'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슈퍼푸드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슈퍼푸드로 명성이 자자하다.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유명한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100g 기준 190~200Kcal로 당분이 매우 낮고 포만감은 높다.
특히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나트륨을 희석시키고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아보카도는 이 뿐만 아니라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E 성분과 B6, B2가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것으로 전해진다.
전문가들은 “아보카도로 오일을 만들면 혈관에 좋다. 아보카도에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영양소가 4가지가 들어있어서 이미 손상된 혈관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입을 모은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다 가진 몸매' 폭발하는 섹시美 주체할 수 없어
- 클라라 '섹시를 넘어 경이롭다' 파격 S라인에 각선미 노출까지
- 한예슬, 망사스타킹에 하의실종까지..어후 여신이 따로 없네
- '더 뉴 그랜저' 사전계약 첫날 판매 신기록 갱신
- 안준영·김용범 '악마의 편집'자들이 모든 연습생 꿈을 날려버렸다
- 쏘나타 값이면 '더 뉴 그랜저'.. 하루만에 1만7,000대 대박 쳤다
- '韓승무원 성추행' 몽골 헌재소장, "가만 안 둔다" 협박도
- 홍진영 "너무 예뻐서.." 빠져든다 빠져들어
- 클라라 '태국식 섹시美' 감성 터지는 매력 속으로
- 고유정, 전남편 살해 후 아들에 "엄마 물감놀이 하고 왔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