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논란 발언' 기소령 작가, 사과에도 평점 테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이엑스피(EXP)'의 연재를 시작한 기소령 작가가 과거 독도 관련 발언으로 비난을 받고 있다.
기소령 작가는 과거 자신의 블로그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독도가 한국 땅인지도 모르고 박박 우기기만 하죠?"라는 내용의 글을 적어 논란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이엑스피(EXP)'의 연재를 시작한 기소령 작가가 과거 독도 관련 발언으로 비난을 받고 있다.
기소령 작가는 과거 자신의 블로그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독도가 한국 땅인지도 모르고 박박 우기기만 하죠?"라는 내용의 글을 적어 논란이 됐다.
해당 글에서 작가는 "일본어 선생님이 독도가 일본 땅이라 했지만 정작 난 화가 나지 않았다. 왜냐면 난 독도가 한국 땅인지 일본 땅인지 모를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증거를 말할 수조차 없기 때문이다"라고 언급했다.
이 글은 기소령 작가가 네이버 웹툰에 작품을 연재하게 되면서 수면 위에 올랐다. 논란이 일자 기소령 작가는 4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과거는 물론 현재까지도 독도가 한국 땅인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해당 내용은 과거 일본어 선생님과 독도에 관한 논쟁에서 저의 독도 공부가 소홀하여 논리적인 대응이 불가능했던 점을 반성하며 앞으로 독도에 대한 공부를 다짐한 것이다"라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해명에도 작가의 웹툰에 대한 평점 테러는 지속되고 있다. 또한 그가 과거 여성 4명이 함께 있는 사진을 올린 후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외모의 여성을 두고 "옥의 티다"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은 더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고로 아들 잃은 뒤, 3년 만에 며느리와 결혼한 아버지
- "왜 한국서 처음 출시하냐고? 한국서 통하면 다 통하니까"
- 태클·오열·퇴장.. 에버턴전 '1분36초' 손흥민에 일어난 일
- 수소전기버스 10개월 몰아보니.."차원이 다르다"
- '0원 요금' 강조하는 리브M..미리 써봤더니..
- 한국서 돈 '펑펑' 큰 손, 이젠 중국인 아니다?...'이 나라' 손님 확 늘었다 - 머니투데이
- 살쪄 보이면 또 임신설...'용준형과 데이트' 현아 근황에 와글와글 - 머니투데이
- 막판 스퍼트 통했다…정재원, 스피드스케이팅 매스스타트 '결승' 진출 - 머니투데이
- "5년 일하셨네요" 월 20만원...북에서 온 서울시민, 근속장려금 받는다 - 머니투데이
- "김건우 때문에 정신과" 또 터진 인성 폭로…소속사 "법적 대응"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