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욱은 누구? #남궁원아들 #서울시장후보 #7막7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정욱 한나라당 전 의원(49)이 자신의 딸이 마약을 밀반입하려다 적발되며 적지 않은 시선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월 30일 인천지검에 따르면 홍정욱 전 의원의 딸 A씨는 지난 9월 27일 마약류인 대마와 LSD 등을 소지한 채 인천국제공항을 통과하려다 세관 검사에서 적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정욱 한나라당 전 의원(49)이 자신의 딸이 마약을 밀반입하려다 적발되며 적지 않은 시선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월 30일 인천지검에 따르면 홍정욱 전 의원의 딸 A씨는 지난 9월 27일 마약류인 대마와 LSD 등을 소지한 채 인천국제공항을 통과하려다 세관 검사에서 적발됐다.
A씨는 당시 대한항공을 타고 하와이에서 출발해 입국했으며 카트리지형 대마, 향정신성의약품인 LSD 외에 암페타민 일종인 애더럴 수정을 자신의 여행용 가방과 옷 주머니에 나눠 감춰서 들여오다가 공항 X-레이 검색을 통해 적발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A씨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곧바로 이어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인천지법 이진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A씨에 대한 영장을 기각하며 "주거가 일정하고 증거인멸 및 도망할 염려가 없고, 초범이며 소년인 점 등을 참작했다"라고 전했다. 세관과 검찰은 A씨에게 여죄가 있을 것으로 보고 합동수사를 벌일 계획이다.
이후 홍정욱 전 의원은 지난 9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게재하고 "모든 것이 자식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이다. 못난 아버지로서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제게 보내시는 어떤 질책도 달게 받겠다. 제 아이도 자신의 그릇된 판단과 행동이 얼마나 큰 물의를 일으켰는지 절감하며 깊이 뉘우치고 있다"라고 밝혔다.
홍정욱 전 의원은 1970년대 활동했던 원로배우 남궁원(85, 홍경일)의 장남으로 잘 알려져 있다. 남궁원은 2016년 제7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을 받았으며 대종상 남우주연상을 여러 차례 수상하는 등 오랜 작품 활동으로 대중의 인기를 많이 얻었다. 남궁원은 '대통령의 딸', '영웅들의 날개짓', '비설', '가슴 달린 남자'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홍정욱 전 의원은 하버드 대학교와 스탠퍼드 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했으며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M&A(인수합병) 전문가로도 활동한 바 있다. 또한 홍정욱 전 의원은 2002년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를 인수, 대표이사로도 재직한 바 있으며 2008년부터는 한나라당 소속 제18대 국회의원으로 지내며 한때 서울시장 후보로 떠올랐던 인물이기도 하다.
홍정욱 전 의원은 이외에도 자신의 유학 시절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 '7막 7장'의 저자로 대중의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리, 라이브 방송으로 가슴 노출
- '진흙탕 싸움' 슬리피, 안재현과 같은 행보
- 배윤정, 이혼 2년 만에 연하남과
- E컵 가슴으로 커피를? 모델의 아찔 보디라인
- 한혜진, 파격 누드 화보 비밀 공개.."보정했다"
- '56번째 No.1' 방탄소년단 지민,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 스타뉴스
- '캐스팅 공백' 김승현, 생계 우려에 "연예인 걱정말라..연금만 2개" 재력 과시[스타이슈] | 스타뉴
- 손찌검은 기본, 욕설·개무시·밤샘 대기..스타들이 밝힌 연예계 갑질[★FOCUS]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뉴욕 타임스퀘어 밝혔다! 덕애드 12월 인기투표 1위 | 스타뉴스
- 우창수, 안타까운 별세.."몸보신 하며 정신 차려야" 마지막 글 먹먹[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