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SC초점]5위 확정적 NC 급상승. LG 떨고있나?

권인하 2019. 9. 19. 0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볼만하게 됐다.

4위와 5위가 4위 홈구장에서 갖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4위팀이 1승을 안고 하기에 4위팀은 1승만 거두면 되고 5위팀은 2승을 해야한다.

분명 4위팀에 모든 것이 유리한 조건인 와일드카드 결정전이지만 최근 NC의 모습을 보면 LG가 바짝 긴장해야할 듯하다.

LG도 5연승을 달리는 등 상승세를 제대로 탄 상태지만 NC의 상승세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9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SK 와이번스의 경기가 18일 오후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다. NC 프리드릭이 투구하고 있다. 인천=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9.09.18/
2019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SK 와이번스의 경기가 18일 오후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다. 4회초 2사 2루 NC 스몰린스키가 투런포를 치고 있다. 스몰린스크는 연타석 홈런포를 쏘아올렸다. 인천=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9.09.18/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볼만하게 됐다. 4위와 5위가 4위 홈구장에서 갖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4위팀이 1승을 안고 하기에 4위팀은 1승만 거두면 되고 5위팀은 2승을 해야한다.

현재까지의 순위 경쟁을 보면 4위는 LG 트윈스가 유력하고 5위는 NC 다이노스가 될 확률이 높다. LG는 매직넘버 2, NC는 4를 남겨놓았다.

분명 4위팀에 모든 것이 유리한 조건인 와일드카드 결정전이지만 최근 NC의 모습을 보면 LG가 바짝 긴장해야할 듯하다.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기 때문이다.

NC는 9월들어 9승4패로 전체 2위에 올라있다. 1위는 LG로 9승3패를 기록했다. KT 위즈와 5위를 놓고 치열하게 다퉜지만 맞대결서 모두 승리하며 승기를 잡았고, 이후 게임차를 벌리며 5위를 확정짓고 있다.

LG도 5연승을 달리는 등 상승세를 제대로 탄 상태지만 NC의 상승세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

특히 NC는 계륵같았던 외국인 타자 제이크 스몰린스키가 타격감이 올라와 고무적이다. 최근 7경기서 타율 3할1푼(29타수 9안타)에 3홈런, 8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2루타도 4개나 쳐 9안타 중 7개가 장타였다.

선발 원투펀치도 LG와 대적할만하다. NC의 드류 루친스키가 시즌 내내 꾸준하게 안정적인 피칭을 하고 있고, 대체 선수로 온 크리스천 프리드릭도 11경기서 7승을 거두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프리드릭은 18일 SK전서 9이닝 5안타 무실점의 완봉승을 거두면서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루친스키와 프리드릭이 LG의 타일러 윌슨과 케이시 켈리와 비교해 밀릴 것이 없다. 에이스급 투수들은 실력이 비슷하기 때문에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성적이 좌우될 수 있다. 여기에 NC엔 타격 1위를 달리는 최고의 포수 양의지가 있다. 큰 경기 경험이 많은 양의지가 안방을 지키고 있다는 것 자체가 NC 선수들에겐 큰 힘이 된다.

정규시즌 성적에선 6.5게임이란 큰 차이를 보였고, 14번의 맞대결에서도 8승6패로 LG가 앞서지만 단기전에선 결국 집중력의 싸움이 된다. LG가 결코 쉽게 준플레이오프에 올라갈 것이란 낙관을 해서는 안된다.

일각에선 LG가 상대전적에서 크게 앞서는 KT를 밀어줬어야하는게 아니냐는 말도 나온다. 하지만 LG 류중일 감독은 "순리대로 하겠다. 4위 확정 때까지는 매경기 정상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공법을 택한 LG가 와일드카드 결정전서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 역대 4번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선 모두 4위팀이 올라갔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80% 단독 할인 '40만원'대 판매
“양준혁 첫 만남에 XX강요” 미투 폭로에 법적 대응
김가연 “대학생 때 첫째 출산...교수님이 집에 가라고..”
함소원 재산 공개 “전원주택등 부동산만 5채 그래도 부족해...돈 버는 재미에“
소유진♥백종원 집 공개…서장훈도 감탄한 '럭셔리 주방·거실'
박해미, 심경 첫 고백 “전 남편 사망 사고, 팔다리가 다 잘려…”
골프! 거리를 내려면 무조건 구매! '7만원'대 파격! 할인중!
'한방화장품' '주름개선'에 특효! 일주일간 90%할인 판매!
100% 천연 소가죽 골프화, 42%할인 '3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