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SC현장스케치]돌아온 아로요, '롯데 마운드 재건 특명' 이뤄낼까

박상경 2019. 8. 25. 17: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5일 부산 사직구장.

롯데 불펜에 자리를 잡은 외국인 노신사는 임경완 투수 코치를 향해 쉴새없이 손짓을 했다.

외국인 노신사는 지난 2008~2010년 롯데에서 투수 코치로 활약했던 페르난도 아로요(67). 메이저리그-미국야구연맹 주관 '플레이볼(Play Ball) 시스템'에서 피칭 코치 겸 스로잉 인스트럭터로 활약하던 그는 최근 롯데의 요청을 받고 부산으로 돌아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 투수 육성 총괄 코디네이터로 선임된 페르난도 아로요(왼쪽)가 2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NC전에 앞서 임경완 투수 코치와 투구폼 지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부산=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부산=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25일 부산 사직구장.

롯데 불펜에 자리를 잡은 외국인 노신사는 임경완 투수 코치를 향해 쉴새없이 손짓을 했다. 이야기를 듣던 임 코치도 팔을 들어 투구 동작을 연상시키는 장면을 만들었다. 통역을 사이에 두고 이뤄진 둘의 소통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이어졌다.

외국인 노신사는 지난 2008~2010년 롯데에서 투수 코치로 활약했던 페르난도 아로요(67). 메이저리그-미국야구연맹 주관 '플레이볼(Play Ball) 시스템'에서 피칭 코치 겸 스로잉 인스트럭터로 활약하던 그는 최근 롯데의 요청을 받고 부산으로 돌아왔다. 아로요 코치는 투수 육성 총괄 코디네이터로 다시 한번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게 됐다.

롯데는 단장-감독 동반 퇴진 이후 현장-프런트의 문제점을 심층적으로 검증하는데 주력했다. 수 년 동안 팀 전력에서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됐던 마운드 강화 방안을 모색하면서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김원중, 윤성빈 등 뛰어난 기량을 갖고 있음에도 성장이 정체된 투수들이 많다는 평가도 결정에 영향을 끼쳤다. 보스턴 레드삭스, LA 다저스 산하 마이너팀에서의 경력, 롯데에서 한 차레 활약하면서 한국 야구에 익숙한 아로요 코디네이터가 적임자라는 판단을 내렸다. 롯데는 "아로요 코디네이터가 향후 투수 육성을 총괄한다"며 "선수 개개인에 대한 평가를 진행해 발전 방안에 따른 육성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는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양상문 전 감독 체제로 전환하면서 미래 자원들의 전력화를 위한 중장기 발전 방안을 수립해 실행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그러나 스프링캠프를 거치며 후한 평가를 받았던 투수들의 성장세는 더뎠고, 윤성빈은 시즌 중 일본 연수라는 이례적인 조치를 받았지만 눈에 띄는 성과를 내지 못했다. 최하위로 처진 성적 속에 쇄신을 위해 몸부림치고 있는 롯데지만, 아로요 코디네이터의 합류보다는 이후의 성과에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 이유다.

부산=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국 '던롭' 골프 풀세트 78%할인, '40만원'대 판매!, 캐디백포함
안재현 “女가슴만 본다”...'구혜선 섹시無' 폭로에 과거 발언 관심↑
‘신혼일기’ 작가 과거 발언 “구혜선, 정말 고생 많았겠더라”
심리 검사 결과 후 임호 부부에 “섹스리스냐” 질문 ‘당황’
'♥이상화' 강남, 15kg 감량 후 확 바뀐 얼굴...다이어트 자랑
서유리 “상반신 누드 공개하고파” 파격 발언
추석선물세트 ~90% 할인판매, 5개구매시 10% 추가할인~
'땀냄새', '쉰내' 한방에 해결! 향수 샤워 ‘1+1’ 파격할인!
69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세트, '8만원'대 10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