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뉴스] 비행기에 참치캔 들고 타면 안 돼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물티슈, 비행기에 갖고 타려다 뺏겼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진짜일까요? 물티슈 외에도 라이터, 보조배터리, 참치캔, 레토르트 제품, 미스트 등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지, 위탁으로 부쳐야만 하는지 헷갈리는 물품들이 많습니다.
그런 여행객들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물품을 검색하면 기내 반입 및 위탁 수하물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주는 아주 친절한 웹사이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티슈, 비행기에 갖고 타려다 뺏겼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진짜일까요? 물티슈 외에도 라이터, 보조배터리, 참치캔, 레토르트 제품, 미스트 등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지, 위탁으로 부쳐야만 하는지 헷갈리는 물품들이 많습니다. 매번 짐을 쌀 때마다 고민하게 되는데요,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다들 말이 조금씩 달라 더 헷갈립니다.
그런 여행객들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물품을 검색하면 기내 반입 및 위탁 수하물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주는 아주 친절한 웹사이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https://avsec.ts2020.kr
이번 여행에는 헷갈려서 물건을 버리는 일이 없게 미리 검색해보고 꼼꼼하게 챙기자고요!
(글·구성 김혜지 / 그래픽 김태화 / 기획 조제행 / 제작지원 한국교통안전공단)
(SBS 스브스뉴스)
조제행 기자jdono@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