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종교 선교, 74주년 8.15 광복절 행사 개최

임기태 입력 2019. 8. 14. 08: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족종교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74주년 8.15 광복절을 맞아 선교총본산 선교총림 선림원 주관으로 기념대법회와 함께 취정원사의 민족강좌를 개최한다고 선교중앙종무원을 통해 밝혔다.

선교종단의 광복절 행사는 "강제징용피해자를 추모하는 광복절 기도문"을 낭송하며 추모의식을 봉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민족종교의 길, 한민족 중흥의 시대적 사명"에 대한 취정원사의 8.15 광복절 설법과 민족강좌로 이어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교 취정원사, 진정한 광복은 민족정신의 부활과 평화통일로 완성된다

민족종교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74주년 8.15 광복절을 맞아 선교총본산 선교총림 선림원 주관으로 기념대법회와 함께 취정원사의 민족강좌를 개최한다고 선교중앙종무원을 통해 밝혔다.

선교종단의 광복절 행사는 "강제징용피해자를 추모하는 광복절 기도문"을 낭송하며 추모의식을 봉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민족종교의 길, 한민족 중흥의 시대적 사명"에 대한 취정원사의 8.15 광복절 설법과 민족강좌로 이어진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주적 역사관을 심어주고자 선교학당(仙敎學堂) 민족강좌와 선학(仙學) 공개강연을 진행해온 선교종단은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취정원사의 민족강좌 "대한민국의 완전한 독립과 애국"을 기획하여 광복절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긴다.

선교교단의 창설자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는, 민족의 자주성을 세계만방에 알린 기미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인 2019년 기해년 광복절에 "대한민국은 완전한 광복(光復)을 맞이하였는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한다. 광복(光復)이란 빛(光)을 되찾음(復), 즉 주권을 되찾았다는 뜻이고 광복절이란 한반도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되어 주권을 되찾은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독립이란 완전한 국가주권을 확립하였다는 것으로 자주국방과 자립경제를 포함하는 의미이며 더 나아가 민족정신의 독립을 포함한다.

국가의 큰 변란에 있어 한민족은 언제나 온 백성이 하나 되어 슬기롭게 극복해 왔다. 임진왜란 의병은 일본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으며, 기미독립운동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수립과 조선의 독립을 가져왔다. 이러한 애국정신은 촛불혁명으로 승화되어, 이제 일본의 경제침략에 맞서 일본불매운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성숙한 시민의식은 국가의 외교적 노력과 공명하며 일본의 경제침략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이다.

"독립의 완성은 민족정신의 독립이며 종교적 독립이다." 종교(宗敎)란 근본 종(宗)에 가르칠 교(敎)로서, 혈통(血通) 대대로 전해오는 근본적인 가르침이라는 뜻이다. 종가(宗家) 종손(宗孫) 등에서 알 수 있듯이, 종교는 가문의 족보에 비교할 수 있다. 우리 한민족의 시원과 한민족의 하느님 환인상제(因桓上帝)의 교화, 즉 한민족의 족보를 가르치고 배우는 종교를 한민족 고유종교라 할 것이다.

모든 종교는 저마다의 민족종교에서 출발하였으며 민족종교의 본질은 해당 민족의 번영을 염원하는 것인 바, 외래종교를 신앙하는 것은 외국의 족보를 숭앙하며 곧 한민족의 미래를 타민족의 번영을 위한 제물로 바치는 것이다. 한민족이 외래종교가 아닌 민족종교를 신앙하여 정신적 독립을 이룰 때, 비로소 자주국방과 자립경제의 완전한 독립과 민족중흥을 실현할 수 있다. 진정한 광복 완전한 독립은 남북분단 상황이 종결되어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루는 것이며, 이러한 민족통일은 민족정신의 벼리가 되어 온 민족종교로써 이루어낼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강연한다.

선교 교단 창설 23년을 맞은 선교종단은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일교일종 민족종교 종단으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는 대한민국 최초로 선교 교단을 세우고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 선교수행법 선도(仙道) · 선교사상철학 선학(仙學)으로 이루어진 선교삼정을 정립하는 등 한민족 선사(仙史)의 중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월 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 재단법인 선교는 민족종교대통합과 민족통일을 추진하는 한민족종교회담을 주최하고 한국의 선교(仙敎)를 알리는 선교 정기간행물 보급 등 대중포덕교화에 힘쓰고 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국 명품 '던롭' 풀세트 71%할인, 64만원 판매!, 캐디백포함
‘마약 함께 투약’ 로버트 할리 지인 “임신한 여친과 동거 중”
양지운 “세 아들, 양심적 병역 거부로 감옥가고 전과자 됐다“
이재은, 30kg 체중 감량 성공 “과거 70kg 넘었던 시절...”
“형님 볼 수 있겠지..” '故너훈아 동생' 김철민, 폐암 말기 고백
옥주현, 시선강탈 비키니 몸매…쭉 뻗은 각선미
'탈모예방', 1분이면 OK! 해답은 '공기 비타민!'
69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세트, '8만원'대 100세트한정!
'땀냄새', '쉰내' 한방에 해결! 향수 샤워 ‘1+1’ 파격할인!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