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스페셜' 정신과 전문의 "조현병 대표 증상? 환청·피해망상·관계망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스페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조현병의 대표적 증상을 언급했다.
이날 조현병을 앓고 있는 지윤희(가명) 씨의 일상이 담긴 영상을 본 전문의는 "아주 강력하게 의심되는 조현병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또한 전문의는 "거기에 몰두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찍거나 감정 반응을 보이는 것"이라며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조현병 증세는 환청과 망상이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스페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조현병의 대표적 증상을 언급했다.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시사교양 프로그램 ‘SBS 스페셜’에서는 조현병으로 고통 받는 이들의 이야기를 집중 조명했다.
이날 조현병을 앓고 있는 지윤희(가명) 씨의 일상이 담긴 영상을 본 전문의는 “아주 강력하게 의심되는 조현병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정신의학에서 흔히 말하는 관계망상, 즉 주변인들의 행동이 나와 관계가 있다거나 사주를 받아서 내 주변 사람들이 나를 감시하고 괴롭힌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윤희 씨는 자신의 이웃이나 주변 지인들이 자신을 괴롭힌다고 생각하며 휴대전화로 그들을 촬영하는 증상을 보였다.
또한 전문의는 “거기에 몰두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찍거나 감정 반응을 보이는 것”이라며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조현병 증세는 환청과 망상이다”고 덧붙였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김노을 기자 sunset@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송중기·송혜교, 결혼 2년만 이혼..불화설 결국 사실로
- 혜리 근황 공개..청순한 여신美 물씬
- '성접대 의혹' 양현석, "마스크로 꽁꽁" 귀갓길
- 선미, 몸무게 증량 후 물오른 비주얼..'탄탄해진 몸매'
- '의상 논란' 조현, "따뜻한 응원에 눈물..진심 감사"
- 유승민 ″'이재명입니다' 문자에 답 안 해…총리직 제안 거절″
- 폭언 논란 휩싸인 이혜훈 ″네 머리 갖고 판단 안 돼″…국힘 ″지명 철회하라″
- 박나래 후폭풍 어디까지…전 매니저 ″술잔 맞고 4바늘 꿰매″ 진단서 제출
- 줄넘기 1,000개에 금식까지…현역 피하려 47㎏까지 뺀 20대 징역형 집유
- 정청래 ″끊어낼 것은 끊어야…지난달 25일 김병기 윤리감찰 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