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은퇴' 이태임, '남편 구속' 뒤늦게 알려지며 소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며 홀연 사라진 배우 이태임(33)이 '남편(45) 구속'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대중에게 소환됐다.
이태임은 지난 2008년 드라마 '내 인생의 황금기'로 데뷔 이후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으나, 활동 10여 년 동안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연예계 생활이 순탄치 않았다.
특히 이태임은 2015년 예능 '띠동갑 내기 과외하기' 촬영 중 벌어진 쥬얼리 출신 예원과의 욕설 논란 사태로 자숙기를 갖고 활동을 중단해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며 홀연 사라진 배우 이태임(33)이 '남편(45) 구속'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대중에게 소환됐다.
이태임은 지난 2008년 드라마 '내 인생의 황금기'로 데뷔 이후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으나, 활동 10여 년 동안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연예계 생활이 순탄치 않았다.
특히 이태임은 2015년 예능 '띠동갑 내기 과외하기' 촬영 중 벌어진 쥬얼리 출신 예원과의 욕설 논란 사태로 자숙기를 갖고 활동을 중단해야 했다. 예원의 반말에 욕설로 맞받아친 모습이 온라인상에 공개됐던 것.
하지만 이후 2017년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에서 인상 깊은 열연으로 대중의 마음을 다시 사로잡으며 성공적인 복귀를 알렸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이태임은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지난해 3월 19일 "여러 생각과 고통 속에서 지난날 너무 힘들었다"라며 "저는 앞으로 평범한 삶을 살아가기로 결정했다"라고 직접 밝혔다.
당시 이태임은 은퇴 선언으로 정치인 2세와의 열애설 등 각종 루머에 휩싸이며 곤욕을 치러야 했다.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리고, 임신 사실이 뒤늦게 전해지며 은퇴 후에도 그의 일거수일투족은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후 그는 SNS 계정에 주요 포털 사이트 프로필까지 삭제했지만 그의 뜻대로 되진 않았다.
이번엔 그의 남편 이슈로 온라인상을 발칵 뒤집어놨다. 사업가로 알려졌던 이태임 남편이 억대 주식 사기 혐의로 구속된 사실이 밝혀진 것.
SBS funE는 오늘(23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태임 남편 A 씨가 11일 서울고등법원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2014년경 B기업의 주주들에게 '주가 부양을 위해 시세조종을 해주겠다'며 그 대가로 거액을 편취한 혐의로, 지난해 3월 구속 기소됐다. 이후 A씨는 지난해 12월 1심에서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아 구속을 면했지만, 2심 재판부는 검찰의 항소를 받아들여 원심을 파기하고 A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 한경닷컴 바로가기 ▶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억원대 사기 혐의' 이상민 "사실무근..맞고소" [전문]
- CIX(씨아이엑스), 데뷔 앨범 재킷 촬영 현장 공개..청량+강렬
- 이준영, '미스터 기간제' 본방 사수 독려 인증샷..훈훈한 비주얼 '눈길'
- 소낙별, 신곡 'Flim' 공개..유니크한 목소리 돋보여
- 지진희 눈물 열연 감동 더했다..'60일, 지정생존자' OST '내일' 발매
- "한국인인 줄 알았는데" 마동석, 논란된 국적은..
- 김수미, 탁재훈에 소개 해주기로 한 여성이..
- 이덕화 "혜은이 생방송 무대중 조명에.." 깜짝
- 송혜교 이혼 발표 후 심경고백 "운명은.."
- '강제추행 혐의' 이민우 방송 퇴출 수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