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 전국 매장에 '제로페이' 결제시스템 도입
김성호 2019. 7. 10.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맥주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제로페이 상생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생활맥주는 20여개 직영매장에 제로페이를 도입한 걸 시작으로 전국 200여개 가맹점에도 순차적으로 제로페이를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임상진 생활맥주 대표는 "이번 제로페이 도입을 통해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맹점과의 상생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맥주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제로페이 상생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수제맥주 전문점 최초로 직영매장에서 서울시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를 시행할 예정이다.
생활맥주는 20여개 직영매장에 제로페이를 도입한 걸 시작으로 전국 200여개 가맹점에도 순차적으로 제로페이를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임상진 생활맥주 대표는 “이번 제로페이 도입을 통해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맹점과의 상생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에서 제로페이 앱을 통해 생성된 QR코드를 판매자에게 보여주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판매자 QR코드 방식이 불편하다는 지적에 따라 결제방식을 편리하게 개선했다.
pen@fnnews.com 김성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라틴 발라드 황제' 이글레시아스, 성범죄 의혹 피소…스페인 국민가수
- 테이프로 온몸 칭칭 묶인 30대女 …벤츠 차량서 발견, 무슨 일
- 53세 이상민, 아빠 되나…대상 이어 겹경사
- 박나래 전 매니저 美 도망갔나…아파트 짐 다 빼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군대 간 남친 보러 갔다가 3일 만에 사망..24시간 내 사망 위험 '이 병'의 정체 [헬스톡]
- '용형4' "여자친구 죽이고 묻었다" 술취한 친구 고백에 수사 시작
- 박나래, '김준호 소속사' 약점 녹취 요구?…'절친' 김지민 결혼식 불참 재조명
- 치매 남편 앞에서 불륜 즐기며 한 말…"모텔비 굳었다"
- 15㎏ 빠져 핼숙해진 최백호 "호흡기 병 치료 하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