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엄마 밥상같은 구수함"..'동네앨범' 韓버스킹→'비긴어게인'과 확실한 차별점(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M, 권혁수, 슈퍼주니어 려욱, 러블리즈 수정이 출연하는 TV조선 '동네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동네앨범'은 낯선 여행지에 도착한 출연진들이 그곳에서 만난 '동네'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버스킹' 프로그램이다.
이들의 조합이 눈에 띄는 '동네앨범'이 '비긴어게인'에 대항하는 대표 버스킹 음악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KCM, 권혁수, 슈퍼주니어 려욱, 러블리즈 수정이 출연하는 TV조선 '동네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동네앨범'은 낯선 여행지에 도착한 출연진들이 그곳에서 만난 '동네'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버스킹' 프로그램이다.
이미 버스킹 프로그램은 JTBC '비긴어게인'이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수준급 뮤지션이 해외 여행 중 버스킹을 하는 콘셉트였다. '동네앨범'은 말하자면 '비긴어게인'의 국내판이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레트로 감성을 접목 시켜 8090부터 2000년대 초반 음악까지 부르며 전세대를 노렸다.

가수 KCM은 9일 서울마리나에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타사 음악 프로와는 장르적으로 다르다. 외식을 할 때도 있고 여러가지 입맛에 맞는 것이 있지 않나. 우리는 한정식 같은 느낌이다. 엄마 밥상같은 느낌이다"라며 "방송 무대를 하면 가수들이 준비를 많이하고 빈틈없이 보여주려고 하는 음악 프로, 경연 프로가 많다. (동네앨범은) 버스킹 여행을 하면서 편안하게 오랜만에 즐기고 듣고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도 노래할때 부담이 아니라 즐기면서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따뜻한 음악프로그램이라는 것을 하면서 많이 느낀다. 버스킹이라는 장르가 쉬운 것 같지만 쉽지 않다. 그래도 즐길수 있더라"며 "관객들과 같이 노래하고 같이 무대를 꾸민다. 관객석에 내려가 노래하다보니 갖추어져있지 않은 여운이 남는 공연이되더라. 편안하고 빈틈도 많지만 구수한 음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정은 "그동안은 음악방송에서나 노래를 들려드렸는데 직접 동네를 다니면서 가까이서 노래를 들려드릴수 있어 뿌듯하고 기분이 좋다. 되게 재밌게 촬영을 하고 있다"며 "원래 레트로 감성을 좋아한다. 그래서 그런지 선배님들과 어울리면서 잘 다니고 있다. 출연자들의 '케미'도 정말 좋다. 들려드리고 싶은 레퍼토리가 많았다. 레트로하고 담백한 음악을 들려드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려욱은 "원래부터 버스킹 하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다. '동네앨범'을 하면서 돌아다니면서 많은 좋은 분들과 추억도 만들고 4명에서 노래 부르는 느낌이 따뜻하다"며 "세번째 여행까지 녹화했다. 그중에서 기억에 남는것은 초등학교에 가서 10살짜리 친구들하고 놀고 고구마도 먹고 노래도 불러주고 했던 기억이 난다. 그 친구들이 보고 싶다. 촬영하면서 마음까지 착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전했다.
덧붙여 그는 "항상 음악을 일로서 평가를 받는 느낌이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은 즐기고, 평가가 아닌 따뜻한 느낌이다. 사랑스럽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권혁수는 "프로그램에서 웃음을 담당하는 것 같은데, 부담은 안 느끼나"라는 질문에 "부담 안된다면 거짓말이다. 사실 난 옆에 사람들 노래 들으려고 하는 거다. 처음엔 부담이 있긴 했지만, 여행을 다니면 빈틈이 여서 공략만 하면 되겠더라"며 "사실 '먹방'을 담당하려고 했지만, 수정에게 밀렸다. 라면 2개에 밥 말아먹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빨리 친해지겠구나 생각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들의 조합이 눈에 띄는 '동네앨범'이 '비긴어게인'에 대항하는 대표 버스킹 음악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미란 깜짝 근황..확 바뀐 모습 '몰라볼 정도로 살 빠져..'
- 오정연 "21평 카페 운영..잘 나올 땐 하루 100만원↑"
- '파경' 송중기 밝은 모습 근황 "김태리와 V포즈"
- 홍석천 "하나경 레드카펫 노출 사고는 의도적인 것" 의심
- 함소원♥진화 부부 이상기류 '눈물' "남편 진화가 변했다"
- '미스트롯' 김소유, 묻지마 폭행 당했다 "길거리서 정신병원 탈출한 男에 맞아"
- '배우 출신' 故정신우 셰프, 12년 암투병 끝 별세 "너무 아파 사는 재미가 없어"
- "이 사람이 손종원이라고?" 느좋 셰프의 충격 과거…공대 졸업 사진 공개
- 가수 안복희, 매니저 남편 때문에 죽음 위기..오은영 “살아 있는 게 천운”
- '모범택시' 배우 故 이윤희, 갑작스러운 사망..."지병도 없었는데" 비통한 1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