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정·여자친구·윤하·에일리·오왠 [이번주 뭐 들었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월 첫째주(7월 1일~7일)에는 박재정, 여자친구, 윤하, 에일리, 오왠 등이 앨범을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박재정의 두 번째 미니앨범 '노랫말'에는 타이틀곡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을 포함해 총 7곡이 담겼다.
여자친구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피버 시즌'은 타이틀곡 '열대야'를 포함해 총 8트랙으로 구성됐다.
오왠의 첫 번째 정규앨범 '룸 오'는 더블 타이틀곡 '찢어주세요'와 '않길'을 포함해 총 11곡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7월 첫째주(7월 1일~7일)에는 박재정, 여자친구, 윤하, 에일리, 오왠 등이 앨범을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 박재정 - '노랫말' (발매일 7월 1일)

박재정의 두 번째 미니앨범 '노랫말'에는 타이틀곡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을 포함해 총 7곡이 담겼다. 정통 발라드부터 발라드풍 보사노바까지 다양한 발라드 감성을 담은 곡들이 담겼다.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은 멜로망스 정동환이 작곡을, 김이나가 작사를 맡은 발라드 곡이다. 가사에는 이별 후 고작 할 수 있는 일이 의미 없는 상상뿐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김지하 - 사연있는 듯한 감성. 집중하게 되는 가사.
김한길 - 다양한 발라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김예나 - 한층 깊어진 발라더로 성장한 모습.
오지원 - 20대 보컬이라기엔 감성의 깊이가 남다르다.
◆ 여자친구 - '피버 시즌'(FEVER SEASON) (발매일 7월 1일)

여자친구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피버 시즌'은 타이틀곡 '열대야'를 포함해 총 8트랙으로 구성됐다. '열대야'는 데뷔 앨범 '시즌 오브 글래스'(Season of Glass) 부터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이기가 속한 프로듀싱팀 오레오가 작업한 곡이다. 드롭과 경괘한 뭄바톤 리듬이 사용된 팝 곡으로 가사에는 밤이 돼도 식지 않는 열기와 뜨거움이 담겼다.
김지하 - 업그레이드 된 여자친구 스타일.
김한길 - 열정적이면서 세련된 매력.
김예나 - 여름과 어울리는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매력.
오지원 - 컬러 확실해진 그룹. 여자친구와 잘 어울리는 타이틀곡.
◆ 윤하 -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 (발매일 7월 2일)

윤하가 1년 7개월 만에 내놓은 미니앨범 '스테이블 마인드셋'에는 타이틀곡 '비가 내리는 날에는'을 포함해 총 5곡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신예 작곡가 도코와 호흡을 맞춰 탄생한 곡이다. 이별에 마주한 서로를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은 발라드 곡이다. 이별 후 흘리는 눈물을 비에 비유했다.
김지하 - 윤하 만의 감성이 그리웠다면. 추천.
김한길 - 애절한 음색이 인상적.
김예나 - 전 트랙 명불허전 감성 향연.
오지원 - 전곡 추천. 너무 반가운 비와 윤하.
◆ 에일리 - '버터플라이'(butterFLY) (발매일 7월 2일)

에일리의 정규 2집 '버터플라이'에는 타이틀곡 '룸 셰이커'(Room Shaker)를 포함해 총 10곡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너와 내가 있는 공간이 어디든, 모두 신나게 흔들고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은 어반 힙합 곡이다.
김지하 - 파워풀에 트렌디함이 더해져 매력적.
김한길 - 흥얼거리게 되는 강한 중독성.
김예나 - 지르는 고음보다 더 센 파워 보컬 퍼레이드.
오지원 - 조금 트렌디해진 에일리가 신선하다.
◆ 오왠(O.WHEN) - '룸 오'(ROOM O) (발매일 7월 3일)

오왠의 첫 번째 정규앨범 '룸 오'는 더블 타이틀곡 '찢어주세요'와 '않길'을 포함해 총 11곡이 담겼다. 신곡 7곡과 기존에 싱글로 발표했던 곡들이 섞였다. 인디 팝 발라드 '찢어주세요'는 이별 직후 끝나지 않은 감정을 노래한 곡이다. 어쿠스틱 발라드 '않길'은 노래를 듣는 이가 항상 힘들어하지 않길, 아프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김지하 - 매력적인 목소리. 계속 듣고 싶어지는 곡들.
김한길 - 가슴 깊이 파고드는 보이스.
김예나 - 다양한 음색으로 가득 채운 첫 정규.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
오지원 - 두고 두고 듣기 좋은 앨범.
[정리=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각 앨범 재킷]
에일리|여자친구|윤하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유정 체포 순간마저 뻔뻔한 표정
- 톱 모델 K, 사진작가 성추행 소식에 충격
- '미투' 폭로한 남자 배우, 아내 응원에 용기
- 티팬티남, 팬티만 입고 거리 활보
- 6살 유튜버, 억 소리 나는 한달 수입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