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쏙 빼고 뼈 건강까지..'하늘이 준 선물' 시서스 가루 건강하게 먹는 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늘면서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시서스가루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시서스가루는 특히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만의 원인으로 불규칙한 생활패턴, 식습관에 기인한 호르몬 불균형이 꼽히는데 시서스가루가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시서스는 따뜻한 물에 시서스가루를 넣어 차로 마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도 불리는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성 생육형태를 갖는다. 때문에 실내에 시서스를 기를 땐 화분에 심어 끈을 매달아야 한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평균 21~25도의 온도를 유지해주면 좋다. 또 습도는 평균 40~70%정도가 최적의 조건이다.
시서스가루는 특히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에 지방 분해와 체중감소의 효과가 입증됐으며, 염증, 뼈 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비만의 원인으로 불규칙한 생활패턴, 식습관에 기인한 호르몬 불균형이 꼽히는데 시서스가루가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됐다. 또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 등에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공인을 받았다.
시서스는 따뜻한 물에 시서스가루를 넣어 차로 마실 수 있다. 또한 음식이나 샐러드에 가루를 뿌려 섭취해도 된다.
섭취시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시서스가루는 밀이나 우유, 땅콩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또 임산부와 수유부는 주의해서 먹어야 하며 혈당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를 결정해야 한다.
한편 시서스는 오존에 민감하기 때문에 오존 지수가 높아질수록 잎 색깔이 변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시나에 떴다"..'이지부스트 350 V2 블랙 발매'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 관심 집중(종합)
- 송혜교, 고혹적인 섹시美 보석보다 예쁜 미모에 '시선집중'
- [전문]또 다른 피해자 있다? 장재인 '남태현 양다리' 추가 폭로 '일파만파'
- 설현, 완벽한 '뒤태 여신'이 돌아왔다..오프숄더 파격 섹시美 폭발
- 문가비, 브라탑·레깅스에 폭발하는 섹시美 '이 복근 사고싶다'
- 美차세대 헬기 꿈꾸는 보잉·벨..韓영공수호도 노린다
- 2030세대 "아등바등 사느니..차라리 만년차장 할래요"
- 코스닥 기업 10곳 중 4곳꼴 "주총 의결권 확보 어려워"
- "의원車 어디든 갈수있다"..이은재 의원실 '갑질'논란
- [썸_레터] '기생충'에 나오는 반지하 동네 직접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