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시어터족'에 편의점도 신났다..CU '곰표 팝콘' 출시
신미진 2019. 5. 29. 14:30
CU는 일반 팝콘대비 양을 2배 가량 늘린 '곰표 팝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곰표 팝콘은 대용량 콘셉트에 맞춰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와 협업한 제품이다. 패키지에 곰표 밀가루만의 복고풍 서체와 마스코트인 백곰 디자인을 그대로 넣어 밀가루 포대에 팝콘이 담긴 듯한 느낌을 냈다.
맛은 고소하고 짭조름한 오리지널 팝콘이다. 양은 일반 팝콘 스낵대비 2배, 영화관 팝콘대비 3배 가량 많다. 장기 보관해도 팝콘의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퍼락 패키지를 적용했다.
CU는 최근 넷플릭스와 유튜브, 왓챠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OTT)이 보편화되면서 홈시어터족(族)이 늘어난 데 주목해 곰표 팝콘을 출시했다.
실제 CU의 전년대비 팝콘 매출신장률은 2016년 13.4%, 2017년 15.0%, 지난해 14.1%를 기록해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올해 4월까지는 전년 동기대비 23.2% 증가했다.
황철중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안방에서 다양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OTT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편의점 팝콘 등 스낵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中판매 1위 왕훙 "불닭면 2초 만에 6만개 팔아"
- 식약처 "코오롱, 2년전 세포 바뀐것 알고도 고의 은폐"
- 반도체 10년만에 최악..삼성, 2분기 연속 인텔에 1위 내줘
- 화웨이, 1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2위.."앞으로가 문제"
- KT, 중소협력사와 5G RF 중계기 개발..5G 생태계 확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경력직’ 대통령 등장…허니문은 없다 [2025 대예측: 슈퍼 트럼프 시대]
- 김병만 전처 상습 폭행 실망? 속단은 금물… 무혐의로 ‘종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