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조망 품은 오피스텔 인기 속 '선유도역 더블뷰 투웨니퍼스트' 시선집중

지난해부터 주택 시장에 정부의 강력한 규제가 적용되면서 시장이 관망세에 있다. 실수요자 위주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는 분위기 속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을 향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경기 침체 및 대출 규제, 세금 규제 등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도 악재가 다양해 상가와 오피스텔 거래량이 다소 줄어든 상태다.
반면 특급 View(조망)을 확보한 오피스텔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 속에 힐링 열풍이 지속되고 있고, 수요자들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조망권이 확보된 주거 상품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은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거주를 위해 오피스텔 매매에 나서는 실수요자들이 크게 늘면서, 우수한 조망을 갖춰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하는 오피스텔의 인기가 상당히 뜨겁다.
특급 조망을 확보한 경우, 시세 역시 월등한 경우가 많다.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2019년 3월 기준)를 보면, 여의도 한강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 ‘여의도 금호리첸시아’ 전용면적 51m²의 매매가는 지난 2년여 동안(2017.7~2019.3) 2억 9천만원에서 3억 3천만원으로 4천만원이나 올랐다. 하지만 같은 기간 여의도동 ‘LG 여의도 에클라트’ 전용면적 51m²는 1억 9천만원에서 1억 9천 250만원으로 단 250만원가량만 오른 것으로 나타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역세권을 품고 있지만, 한강 조망이 어려운 것이 아쉬운 점으로 평가된다. 두 오피스텔의 시세 차익은 무려 16배에 달한다.
조망권의 가치는 분양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지난해 분양된 ‘송도 더샾트리플타워’ 오피스텔은 710실 모집에 총 4,000여명이 발걸음 해 평균 5.9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도 대구 수성못 조망권이 화제가 되며 160실 분양에 1,000여명이 청약을 접수, 평균 6.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세종시에서 분양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도 금강 조망권을 확보해 평균 378.8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 속에 하루 만에 완판됐다.
이런 상황 속에 오피스텔 시장에 한강과 안양천 더블 조망권이 확보된 오피스텔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오피스텔의 강자 ‘투웨니퍼스트’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6가 94번지에 분양하는 ‘선유도역 더블뷰 투웨니퍼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선유도역 더블뷰 투웨니퍼스트는 한강과 안양천의 탁 트인 더블 조망권을 확보한 오피스텔로, 주거 여건이 매우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양화한강시민공원과 선유도공원, 안양천변 체육공원 등도 조성돼있어 여가를 즐기기 좋은 오피스텔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9호선 선유도역을 도보 10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20개 노선이 확보된 버스 정류장이 조성돼 버스 이용도 용이하다.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안양천로, 공항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고, 성산대교, 월드컵대교(예정) 등을 통해 여의도와 김포공항은 물론, 상암과 마포, 마곡지구 일대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도 오는 2021년 완료될 예정으로, 교통망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우수한 상품성도 이 오피스텔의 경쟁력을 더한다. 지하 2층~지상 14층 3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라이프스타일과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도록 룸 3Bay 가변형 특화설계를 적용해 1.5룸과 투룸을 공급하는 신혁신평면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 28.42㎡가 단일 면적으로 총 156실 공급된다.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입주민 전용 창고가 마련되며, 태양광 집광판 및 호실 내 LED 조명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가전 및 가구를 갖춘 풀퍼니시스템을 제공되는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설계가 적용돼 생활 편의가 우수하다.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자주식 주차공간도 조성된다. 법정 주차대수 대비 153%의 넓은 주차 공간이 선사된다.
한편, 선유도역 더블뷰 투웨니퍼스트 분양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코트론빌딩 5층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이용 시 2, 9호선 환승역인 당산역 12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원일기 일용이 박은수 "최불암 선배 건강 안 좋다"
- "1년째 잠자리 거부"…남편의 충격적인 진짜 이유
- 빌라 지하서 발견된 젊은 여성 시신…"범인 여자 가능성"
- 장윤정 母 "딸 이혼했을 때 가장 속상"
- '윤정수♥' 원진서 "아들 낳으려면 아내 만족시켜야 된다던데"
- "하루 수익 5천만원이었는데" '마빡이' 김대범, 전재산 탕진에 공황장애
- 결혼 5개월차 김종국, 이혼 지식 빠삭…"준비하나보다"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복근 운동하다 절정 느꼈다?"..20대女 뜻밖의 고백, 무슨 일 [헬스톡]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