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은이 모델' KCC 페인트 광고 130만뷰

김성훈 기자 2019. 4. 25. 14: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C가 축구선수 박주호의 딸 나은 양을 모델로 발탁해 최근 새로 공개한 KCC 페인트 광고(캡처 사진)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130만을 넘기며 인기를 끌고 있다.

KCC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30초 분량의 '다시, 집이 두근거리도록 - KCC 페인트 편' 광고 영상과 메이킹 필름(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이 열흘 만에 130만 건 이상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초짜리 영상·메이킹 필름

유튜브 공개 열흘 만에 화제

KCC가 축구선수 박주호의 딸 나은 양을 모델로 발탁해 최근 새로 공개한 KCC 페인트 광고(캡처 사진)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130만을 넘기며 인기를 끌고 있다.

KCC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30초 분량의 ‘다시, 집이 두근거리도록 - KCC 페인트 편’ 광고 영상과 메이킹 필름(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이 열흘 만에 130만 건 이상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KCC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광고 영상 게시글에 ‘좋아요’와 ‘공유하기’가 1만 건 이상씩 잇따르고 있다.

KCC에 따르면 이 광고는 자연에서 찾아낸 색으로 집에 생기를 불어넣는 페인트의 힘을 강조했다. 바다의 ‘드림 블루(Dream Blue)’는 상상력, 대지의 ‘에너제틱 레드(Energetic Red)’는 생기, 숲의 ‘힐링 그린(Healing Green)’은 휴식을 각각 느끼게 해준다는 게 KCC의 설명이다. 특히 최근 방송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박나은 양이 집안에서 뛰노는 생기 넘치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KCC는 밝혔다.

KCC에 따르면 광고를 본 네티즌들 사이에서 “방금 광고 보고 너무 반가워서 다시보기로 돌려 보고 있어요. 나은이 너무 예쁘게 나왔네” “나도 모르게 엄마 미소 짓게 만드네” “나은이가 직접 칠하면서 노는 걸 보니 KCC 페인트 믿고 써도 되겠네” 등 호의적인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번 광고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는 물론 지상파, 케이블TV, 극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있다.

김성훈 기자 tarant@munhwa.com

[문화닷컴 바로가기|문화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모바일 웹]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