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인근 복합생활공간 '유니언타운' 오픈

김희정 기자 2019. 4. 4.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언플레이스(대표 이장호)의 복합생활공간 브랜드 '유니언타운'이 서울 당산역 인근에 5일 오픈한다.

유니언플레이스는 도시 공유재생 프로젝트를 통해 낙후된 건물과 지역을 되살리는 공유공간 스타트업이다.

당산에 선보이는 유니언타운은 주거, 업무, 리테일이 결합된 복합생활공간이다.

유니언플레이스의 1호 프로젝트였던 교대역 인근 영남빌딩은 숙박과 주거, 리테일이 결합된 형태로 지난해 3월 오픈 이후 평균 90%가 넘는 높은 객실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언플레이스(대표 이장호)의 복합생활공간 브랜드 '유니언타운'이 서울 당산역 인근에 5일 오픈한다.

유니언플레이스는 도시 공유재생 프로젝트를 통해 낙후된 건물과 지역을 되살리는 공유공간 스타트업이다. 당산에 선보이는 유니언타운은 주거, 업무, 리테일이 결합된 복합생활공간이다.

유니언플레이스의 1호 프로젝트였던 교대역 인근 영남빌딩은 숙박과 주거, 리테일이 결합된 형태로 지난해 3월 오픈 이후 평균 90%가 넘는 높은 객실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1층의 베이커리카페 설리번과 지하 유니언 PC카페는 서초동 주민들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당산 유니언타운은 두번째 프로젝트다. 서초동 영남빌딩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지하 1~2층에 피트니스 브랜드 업핏과 베이커리 카페 설리번, 영어 카페 조이랜드 등을 설치했다.

3~6층엔 F&B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공유주방 넥스트키친과 코워킹 스페이스를 기획했다. 상층부(7~8층)에는 코리빙&코워킹 브랜드 로컬스티치와 협업해 쉐어하우스 업플로하우스를 구성했다.

한편 유니언플레이스는 지난해 7월 코람코자산운용과 함께 당산동 6가 동화빌딩을 매입해 유니언타운으로 탈바꿈시켰다.

[관련기사]☞임블리 호박즙 곰팡이 "죄송, 환불하겠다"[4·3보궐]"나경원 한번만 더"…선거의 여왕 등극 분위기이낙연 "신안 천사대교, 이름값 하고 남을 것"여영국 '역전 몰표' 나온 곳은? '축구장 유세' 그 동네부산시의원 "미화원 연봉 6500만원, 시의원보다 더 벌어…"
김희정 기자 dontsigh@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