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이재영' 흥국생명, 뒷심으로 통합 우승에 단 1승

선수민 2019. 3. 25. 2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흥국생명이 통합 우승에 한발 다가섰다.

흥국생명은 25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와의 2018~2019시즌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 3차전에서 세트스코어 3대2(25-23, 21-25, 17-25, 25-19, 15-12)로 이겼다.

반면, 도로공사는 2차전의 좋은 분위기를 잇지 못했다.

15세트를 치르고 올라온 도로공사지만, 더 이상 체력 핑계를 댈 수 없는 상황.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흥국생명이 통합 우승에 한발 다가섰다.

흥국생명은 25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와의 2018~2019시즌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 3차전에서 세트스코어 3대2(25-23, 21-25, 17-25, 25-19, 15-12)로 이겼다. 흥국생명은 시리즈 2승1패로, 1승만 더하면 통합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반면, 도로공사는 2차전의 좋은 분위기를 잇지 못했다.

이재영은 역시 에이스였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34득점으로 맹활약했다. 초반 흐름은 좋지 않았지만, 외국인 선수 톰시아도 중요할 때 힘을 보태며 19득점했다. 김나희(8득점) 김미연(10득점) 등도 승부처에서 제 몫을 해줬다.

1승1패에서 중요한 3차전이었다. 15세트를 치르고 올라온 도로공사지만, 더 이상 체력 핑계를 댈 수 없는 상황. 정신력으로 버틴다. 게다가 탄탄한 선수층을 보유하고 있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항상 체력 회복이 걱정인데 회복이 될 수 있겠는가. 선수들에게 더 이상 체력에 대해 얘기를 안 하는 편이다. 이제 상대와 비슷하다. 정신력 싸움이다. 지쳤다는 얘기를 선수들에게 되도록 안 하려고 한다"고 했다.

체력에서 앞서는 흥국생명은 2차전 충격의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 리시브가 흔들렸고, 톰시아의 공격도 아쉬웠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은 "기본적인 게 중요하다. 서브가 공격적으로 들어가야 하고, 리시브에서 김미연이 버텨줘야 할 것 같다"면서 "2차전 때 힘들었다. 오늘은 심리적인 부담을 덜 가지고 할 수 있도록 얘기했다"고 설명했다. 톰시아에 대해선 "외국인 선수라면 어려운 상황에서 안 좋게 올라온 공까지 책임져줘야 한다. 그 부분에서 더 잘해줘야 할 것 같다"고 했다. 결국 에이스 이재영을 도와줄 공격수들의 활약이 절실했다.

흥국생명의 초반 분위기가 좋았다. 이주아 대신 베테랑 김나희가 투입됐고, 경기 초반 쏠쏠하게 득점했다. 이재영도 에이스 역할을 제대로 해냈다. 범실과 블로킹에서 앞서며 첫 세트를 따냈다. 도로공사의 반격도 거셌다. 2세트 문정원의 연속 서브 에이스로 흐름을 탔다. 박정아까지 살아나면서 균형을 맞췄다. 흥국생명은 세터 조송화가 흔들렸다. 김미연도 2차전과 마찬가지로 살아나지 못했다. 도로공사는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파튜-박정아 듀오가 제 몫을 해줬다. 세터 이효희는 센터 라인까지 고르게 활용했다. 반면 흥국생명 에이스 이재영은 외로웠다. 센터 싸움에서 차이가 컸고, 톰시아는 3세트 2득점에 그쳤다.

끝까지 알 수 없는 승부였다. 흥국생명도 뒷심을 발휘했다. 4세트에는 공격이 분산됐다. 센터 김세영 이주아의 득점이 나오기 시작했다. 부진했던 김미연도 연속 득점과 서브 에이스로 활약했다. 수비에서도 안정감을 보여주면서 끝내 승부를 풀세트로 끌고 갔다. 마지막 5세트는 역시 에이스 대결이었다. 중요할 때 흥국생명 톰시아가 활약했다. 도로공사도 파튜의 맹공으로 반격했다. 그러나 이재영이 에이스답게 폭발하면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김천=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최고급 '금장 골프 풀세트' 75%할인 '50만원'대 판매
버닝썬 성폭행 목격자 “진짜 시체…”
버닝썬 폭로 “린사모, 삼합회 대장도 데려와”
허안나 “안영미, 내 결혼식서 19금 춤…”
주진우 “김학의 영상 확인…갑자기 성관계”
배연정 “故박정희 시절 때 청와대 호출...”
꿀광피부 'LED 마스크' 44%할인 '초특가' 한정판매!
'드라이버'보다 멀리가는 '5번우드' 알고보니.. 대박!
'미세먼지', '몸냄새', '향수샤워'로 해결! 64%할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