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합성사진 논란, 교학사 한국사 교재에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사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이하 일베)의 합성사진이 한국사 교재에 사용돼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노무현 대통령 비하 교재'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교학사가 출판한 한국사 교재 중 일부 자료 사진이 담겨 있다.
그러나 해당 사진은 일베가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하기 위해 그의 얼굴을 합성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이하 일베)의 합성사진이 한국사 교재에 사용돼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노무현 대통령 비하 교재’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교학사가 출판한 한국사 교재 중 일부 자료 사진이 담겨 있다. 붙잡힌 도망 노비에게 낙인을 찍는 장면을 설명하는 사진으로 드라마 ‘추노’의 한 장면을 사용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해당 사진은 일베가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하기 위해 그의 얼굴을 합성한 것이다.
논란이 불거지자 교학사 측은 “검수를 담당하는 직원이 실수한 것으로 파악됐다. 문제집은 전량 회수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교학사 측은 노무현 재단에 전화로 사과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사진=뉴시스]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투약 걸린 탑★ ? 거짓말 탐지기까지
- 남성편력 유명한 AV 배우가 선택한 남자
- 이래서 스타들이 몰래 연애만 합니다
- 34살 연하 부인 사이에서 득남한 69세 배우
- 록밴드 휩쓴 인도네시아 쓰나미 동영상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