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마블' 고양이 구스, 다묘가 연기했다고? [★비하인드]

강민경 기자 2019. 3. 9.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몰랐던, 영화 속 뒷이야기를 풀어드립니다.

'캡틴마블'의 구스.

'캡틴 마블'의 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 감독은 츄이로 불린 고양이의 이름을 구스로 변경했다.

'캡틴 마블'에서는 한 마리의 고양이가 등장하지만, 사실 구스의 역할을 한 고양이는 한 마리가 아닌 네 마리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강민경 기자]
/사진=영화 '캡틴 마블' 고양이 구스 캐릭터 포스터

몰랐던, 영화 속 뒷이야기를 풀어드립니다.

"지금껏 이런 고양이는 없었다"

'캡틴마블'의 구스. 그 고양이는 한 마리가 아닌 네 마리였고, 치열한 오디션을 뚫고 선정됐다.

'캡틴 마블'은 기억을 잃은 파일럿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 분)가 쉴드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 분)를 만나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캡틴 마블'은 지난 6일 개봉해 3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만큼 각 캐릭터에 대한 관심도 높은 터. 그 중 고양이 구스가 관객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구스는 캐럴 댄버스와 닉 퓨리가 나사의 공군기지에서 만나게 되는 고양이다. 마냥 귀여워 보이는 구스는 깜짝 놀랄만한 능력을 지녔다. 구스는 자신의 능력으로 캐럴 댄버스와 닉 퓨리를 돕는다.

구스는 '캡틴 마블' 원작에선 츄이로 불린다. 츄이는 영화 '스타워즈' 캐릭터 츄바카의 오마주다. '캡틴 마블'의 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 감독은 츄이로 불린 고양이의 이름을 구스로 변경했다. 왜 원작과 달리 이름을 바꿨을까.

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 감독은 "'스타워즈'가 문화의 일부라는 느낌이 들었다. 우리는 '스타워즈'에 대한 향수를 조금이나마 없애고 싶었다. 또 우리는 츄이에서 약간 벗어나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캡틴 마블'에서는 한 마리의 고양이가 등장하지만, 사실 구스의 역할을 한 고양이는 한 마리가 아닌 네 마리다. 이들은 치열한 오디션 관문을 뚫고 캐스팅됐다는 후문. 구스를 연기한 고양이는 레지, 아치, 리조, 고조다. 그 중 레지가 메인 모델로 구스를 연기했다.

'캡틴 마블' 제작진에 따르면 레지는 표정 연기에 일가견이 있다. 약간의 CG 작업이 조금씩 들어가긴 했지만, 레지는 본인의 역할을 맡아 최선의 연기를 펼쳤다는 후문이다.

레지가 지쳐 촬영에 어려움을 겪으면, 다른 고양이들이 레지 대신 연기를 펼쳤다. 마블CEO 케빈 파이기는 "실제로 고양이가 훈련을 통해 사람보다 멋진 연기를 보여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할 정도였다.

'캡틴 마블'에서 구스는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구스가 선보이는 깨알 웃음과 반전이 영화의 재미 포인트다. 귀여운 외모 속에 특별한 능력을 가진 구스의 활약에 눈을 뗄 수 없을 것이다.

[관련기사]☞전현무-한혜진, 결국 결별..'나혼자 산다' 빨간불이주연, 논란의 주연으로..'무례VS재미'승리 성접대 메신저 어디에.."원본 존재 NO"UN 출신 김정훈, "임신중절 종용" 주장女 피소'천만배우' 이하늬, 육감적 섹시 몸매 화보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