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연습·문서작성 제공 '말랑말랑플랫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한 '말랑말랑플랫폼'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말랑말랑플랫폼은 한컴타자연습과 문서작성 도구,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권상희 기자)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한 '말랑말랑플랫폼'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말랑말랑플랫폼은 한컴타자연습과 문서작성 도구,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컴타자연습은 한컴 캐릭터 '말랑말랑 무브먼트'와 접목해 ▲말랑말랑 산성비 ▲두더지잡기 ▲동전쌓기로 리뉴얼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게임적인 요소를 더했다.
한컴오피스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문서 작성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한글뷰어'와 복잡한 수식을 지원하는 '수식편집기', 여러 개의 HWP 문서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문서병합 기능 등을 웹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토리지와 웹오피스 서비스인 '한컴스페이스'(구 넷피스 24)와 다양한 글꼴과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한컴에셋', 한컴오피스의 기능과 활용팁을 알려주는 '오피스 꿀단지', 자동통번역 서비스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등 흩어져있는 서비스를 모아 접근성을 높였다.
한컴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인디게임을 홍보하는 등 개발자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운세와 타로게임 등 흥미 요소도 추가했다.
한컴 관계자는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한컴 브랜드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의 새로운 기술을 알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말랑말랑플랫폼에서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2일까지 '말랑말랑 산성비' 게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100여명에게는 타자기 타입 키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이달 19일까지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말랑말랑플랫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상희 기자(sanghee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컴MDS, 中 센스타임과 AI 안면인식 시장 진출
- 한컴그룹, MWC에서 스마트시티로 해외시장 공략
- 한컴MDS, 지난해 매출 1천950억..전년比 6.7%↑
- 김상철 한컴 회장 "모빌리티 공유업체 인수한다"
- 오물 풍선 치우는 로봇…'우수' 혁신기술 한 자리 모였네
- 한류 4.0 시대...테크 결합, 제2비즈니스 모델 구축 필요
- [단독] 레인보우로보틱스, 이동형 양팔로봇 ‘RB-Y1’ 30대 예약판매 완판
- KT, 네트워크 관리 자회사 신설한다...조직 슬림화 시동
- 삼성, 내년 애플에 스마트폰 1위 자리 내줄 듯
- 인텔, 데스크톱PC용 코어 울트라 200S CPU 5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