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레드벨벳 슬기·강다니엘 등, '넘사벽' 기록 가진 아이돌 5인 [스한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뷔, 레드벨벳 슬기, 강다니엘 등 깜짝 놀랄 기록을 가진 아이돌들이 있다.
누구나 넘을 수 없는 '넘사벽' 기록을 가진 아이돌 5인을 살펴본다.
'기록'하면 빠질 수 없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는 자작곡으로 또 다른 신기록을 세웠다.
무대 위-아래가 180도 다른 반전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걸그룹 레드벨벳 슬기는 외모와 관련된 최초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이솔 기자] 방탄소년단 뷔, 레드벨벳 슬기, 강다니엘 등 깜짝 놀랄 기록을 가진 아이돌들이 있다. 누구나 넘을 수 없는 '넘사벽' 기록을 가진 아이돌 5인을 살펴본다.
◆ 방탄소년단 뷔, 최단기간 스트리밍 1억 돌파

'기록'하면 빠질 수 없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는 자작곡으로 또 다른 신기록을 세웠다. 뷔는 지난달 30일 팬들에게 주는 선물로 무료 음악 사이트인 사운드 클라우드에 자작곡 '풍경'을 공개했다. 이는 곧 전세계 팬들에게 전해졌고, 사운드 클라우드 역사상 최단기간인 15일 만에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 레드벨벳 슬기, SM 최초 무쌍꺼풀 여자 연예인

무대 위-아래가 180도 다른 반전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걸그룹 레드벨벳 슬기는 외모와 관련된 최초 기록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슬기의 트레이드 마크 중 하나로 꼽히는 무쌍꺼풀 때문. 슬기는 지난해 12월 JTBC 예능 '요즘애들'에 출연해 "저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최초의 무쌍 여자 연예인"이라며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낸 바 있다.
◆ 강다니엘, 기네스 기록 보유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은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후 최단 기간 100만 팔로워 기록을 세워 기네스에 올랐다. 지난 1월 2일 강다니엘은 새해를 맞이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고, 개설 후 11시간 36분 만에 1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면서 2016년 프란치스코 교황을 기록을 무너뜨렸다.
◆ 원더걸스 출신 혜림, 아이돌 최초 대학 조교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 혜림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광둥어까지 무려 4개 국어가 가능한 '언어 천재'다. 어학에 남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는 혜림은 지난해 9월 tvN 예능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학과 조교가 됐다. 학과장실에 문의전화가 오면 해결해주는 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돌 최초 대학 조교인 혜림은 현재 한국외대 EICC(국제회의통역번역커뮤니케이션학과)에 재학 중이다.
◆ f(x) 엠버, 아이돌 최초 구독자수 100만↑ 유튜버

걸그룹 f(x) 엠버는 아이돌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수 100만 명을 돌파, 구독자수 115만 명(이하 27일 기준)을 보유한 1인 크리에이터다. 'Amber Liu'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엠버는 일명 '브이로그'(Vlog·비디오 블로그) 콘텐츠 등을 통해 소탈한 일상을 여과 없이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7년 'WHERE IS MY CHEST?-Responding to Hate Comments'(내 가슴 어디 갔지? - 악플에 대한 답변)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영상은 무려 510만 회를 기록했다.
스포츠한국 이솔 기자 sol@sportshankook.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호연, C사 속옷 화보서 독보적 뇌쇄미… 잘록 허리라인 눈길
- 조이, 청바지 내려 속옷 노출…뇌쇄적 눈빛
- '53kg' 브아걸 제아, 완벽 볼륨감 자랑하는 란제리룩
- ‘놀라운 역전승’ 추성훈, 즉석에서 6000만원 보너스까지
- '파친코' 이민호·김민하 "현실 뛰어넘는 운명같은 사랑"
- 블랙핑크 리사, 독특한 원피스입고 '고혹적 자태'…과즙미 '팡팡'
- ‘미나미노 골대 2번 강타’ 日, 호주와 폭우 접전 끝 0-0 전반종료[일본-호주]
- "7드림 성장, 끝 아냐"… NCT드림, '글리치 모드'로 컴백[E!현장]
- '11년만' 천금같은 이란전 승리, 진기록도 쏟아졌다
- 수빈, 깊이 파인 호피무늬 수영복으로 드러낸 S라인 …극강 섹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