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3' 첫방] 10대들의 힙합이란?..시작부터 흥미진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대 래퍼들이 '10대들의 힙합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답을 내놓으며 흥미를 끌어당겼다.
지난 22일 처음 방송된 Mnet '고등래퍼3'에서다.
조원우, 김하온, 빈첸과 같은 '고등래퍼 슈퍼스타'를 배출해 낸 Mnet의 고등학생 힙합 경연 프로그램 '고등래퍼'는 시즌3의 첫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고등래퍼3'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10대 래퍼들이 ’10대들의 힙합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답을 내놓으며 흥미를 끌어당겼다. 지난 22일 처음 방송된 Mnet ‘고등래퍼3’에서다.
조원우, 김하온, 빈첸과 같은 ‘고등래퍼 슈퍼스타’를 배출해 낸 Mnet의 고등학생 힙합 경연 프로그램 ‘고등래퍼’는 시즌3의 첫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많은 관심 속에 공개된 첫 회에서는 뚜렷한 캐릭터들과 흥미진진한 10대 래퍼들의 랩, 토크들이 이어졌다.
방송 전 제작발표회에서 제작진이 예고한 대로 시스템에는 큰 변동이 없었다. 지난 시즌처럼 예비 고등학생 1학년부터 3학년까지 학년별로 나눠 싸이퍼 대결을 펼쳤다.
1학년 반에서는 ‘고등래퍼2’에서 출연했던 하선호가 다시 등장해 반가움을 자아냈다. 지난 시즌에서도 우승자들 못지않게 쟁쟁한 실력과 통쾌한 입담을 보여줬던 하선호는 이번 시즌에서도 강렬한 한 방을 남겼다. 강현준이 교복을 단정하게 입고 온 이영지에게 “넥타이 너무 많이 맨 거 아니야? 난 힙합 할 때도 이렇게 풀었는데”라고 말을 걸었다. 이영지는 “힙합 어디서 배운 거야? 그런 힙합?”이라고 되물었다. 이후 하선호가 등장해 “힙합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아. 힙합은 정의하기 어려운 것”이라며 “랩 잘하면 힙합이지”라고 말했다. 자신의 랩에 대한 끝없는 자신감은 강현준의 입을 다물게 만들었다. 이영지가 1학년 반의 1위를 차지했다.
2학년 반에서도 김효동이 재도전했다. 2학년 반에서 돋보인 또 다른 참가자는 김하온, 빈첸 등이 속한 인기 크루 키프클랜의 멤버 김민규였다. 멘토들의 기대도 한 몸에 받았다. 김민규는 키드밀리로부터 “잘하는 사람은 티가 난다”라는 칭찬을 들으며 2학년의 싸이퍼 1위에 올랐다. “카와이 크리에이터”로 자신을 소개한 김호진도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승헌쓰’와 닮은 끼와 외모로 주목을 받았다.
3학년 반에서는 이로한의 친구 최진성이 이목을 끌었다. 이로한처럼 강릉에서 왔고, 그와 함꼐 음악을 시작했다는 최진성은 “음악을 포기했을 때 로한이가 이끌어줬다”고 밝혔다. ‘고등래퍼’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결코 평범하다고 할 수 없는 외양의 소유자들이다. 지난 시즌 “고등학생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원숙함과 통바지”로 시선을 사로잡은 이로한, 앞머리가 두 눈까지 다 뒤덮었던 빈첸, 꿀벌이 떠오르는 프린트 티셔츠를 입고 명상을 했던 김하온 등이 그 예다. 이번 시즌에서는 양승호가 고글과 프로펠러 모자를 쓰고 나와 “5개 국어를 한다”고 자신을 소개한 양승호가 1위에 등극했다.
3학년 반은 인원 수가 많았기 때문에 반을 A, B조로 나뉘었다. 때문에 두 명이 1위를 차지했다. B조의 1위 후보에 오른 권영훈을 제친 강민수가 A조의 양승호와 함께 1위를 했다. 권영훈은 아쉽게 1위를 하지는 못했으나 “차원이 다르다”(더콰이엇), “틀이 없는데 좋다”(코드쿤스트) 등의 호평을 받았다.
각 반에서 뽑힌 1위들은 각자 자신이 원하는 팀원들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가져 팀을 꾸렸다. 팀 대표 선발전의 첫 번째 주자로는 양승호 팀의 양승호가 나섰다. 2회 예고편에서 멘토들은 양승호의 랩에 놀라워 하는 표정을 보여 팀 대표 선발전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고등래퍼3’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영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Y 캐슬'이 맺어준 김보라·조병규, 열애 인정에 네티즌 반응 '후끈'
- 경찰, '버닝썬 의혹' 승리 소환 검토..필요시 마약 투약 여부 확인
- '사바하', 신천지 항의에 재녹음 "특정 종교 관련無..오해 불식" (공식)
- 서유리, 성형설 해명 "안병증 완치..사진 과도하게 잘 나왔을 뿐"
- AOA 지민, 깡마른 몸매 근황 '충격'.. "건강 이상 無"
- 박명수, SKT 사태에 쓴소리…"터지고 허둥대지 말고 예방했어야" ('라디오쇼') | 텐아시아
- '유일무이' 유해진·이제훈, 술 냄새 술술('소주전쟁') | 텐아시아
- '야당' 황금 연휴 첫날 1위 탈환…200만 돌파 | 텐아시아
- 김수민 아나, 7천만원 장학금 후 또 경사…"전교생 대상으로 강연한다" | 텐아시아
- 박나래, 55억 집 도난 후 새 집 공개…남자 방문에 누리꾼들 환호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