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황후의 품격' 최진혁, 폭탄으로 날려버린 아쉬운 '유종의 품격'

이지현 2019. 2. 21. 0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최진혁이 얼굴이 드러나지 않은 채 사망으로 퇴장했다.

20일 방송된 SBS '황후의 품격'에서는 앞서 마지막 2회분의 하차를 전한 최진혁이 얼굴이 드러나지 않은 채 사망으로 그려졌다.

SBS 측도 "'황후의 품격' 2월 14일 48회 방송분을 마지막으로 왕식과 우빈 역을 맡은 최진혁 씨는 모든 촬영을 마쳤다. 스케줄상 20일과 21일 방송분에는 출연하지 않음을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배우 최진혁이 얼굴이 드러나지 않은 채 사망으로 퇴장했다.

20일 방송된 SBS '황후의 품격'에서는 앞서 마지막 2회분의 하차를 전한 최진혁이 얼굴이 드러나지 않은 채 사망으로 그려졌다.

최진혁은 지난 15일 48회가 끝난 후 자신의 SNS를 통해 "전 어제 방송을 끝으로 다음 주부터는 안 나오게 되었습니다"라며 일정상 연장 부분은 함께하지 못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SBS 측도 "'황후의 품격' 2월 14일 48회 방송분을 마지막으로 왕식과 우빈 역을 맡은 최진혁 씨는 모든 촬영을 마쳤다. 스케줄상 20일과 21일 방송분에는 출연하지 않음을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당초 '황후의 품격'은 지난 14일 방송인 48회를 끝으로 종영할 예정이었으나, 탄탄한 결말과 유종의 미를 위해 4회 연장을 확정했다. 갑작스러운 연장 확정에 미리 해외 스케줄이 예정됐던 최진혁은 함께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이에 주연배우 최진혁이 빠진 2회 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이날 방송된 '황후의 품격' 49, 50회에서는 황제 이혁(신성록)이 나왕식(최진혁)을 끝까지 쫓고 있음을 밝히는 이혁의 대사로 언급됐다.

이후 '황제 즉위 10주년 기념식'을 앞두고 태후 강씨(신은경)의 지시를 받은 표부장(윤용현)이 나왕식이 탄 차를 향해 총을 쐈고 그의 차가 전복됐다. 표부장이 차 문을 열자 운전자는 피를 흘린 채 핸들에 쓰러져 있었고 이를 '나왕식'이라고 했다.

이어 '황제 즉위 10주년 기념식'에서 태후 오써니(장나라)가 태후와 황제의 악행을 모두 폭로했고, 이를 날려버릴 계획을 한 태후가 폭탄을 설치해 터졌다. 이때 나왕식은 피투성이 된 채 온 몸이 밧줄에 묶여 갇혀 있었고, 폭탄이 터지며 직격타를 맞고 튕겨졌고 사망을 암시했다. 이날 회차에서 나왕식은 단 한 번도 얼굴이 드러나지 않은 채 마지막을 장식했다.

그 동안 주연배우로 극의 중요한 중심이었던 최진혁의 퇴장이 허무하게 끝나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극 중 나왕식은 머리에 박힌 총알로 시한부 인생이었고, 그럼에도 어머니의 복수를 위해 태후와 황제를 무너뜨리려 장나라와 함께 고군분투 했다. 하지만 직접 시원한 해결도 못한 채 죽음으로 끝났다.

한편 탄탄한 결말과 유종의 미를 위해 연장을 선언한 '황후의 품격'이 드라마의 품격을 지키며 마지막을 맞이할 수 있을지 귀추가 모인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명품클럽 '다이와' 유틸 아이언! 71%할인, '9만원'대
겉옷만 걸친 티파니, 상반신 파격 노출
'출산한 것 맞아?' 함소원, 완벽 몸매 복귀
유명 연예인, 사생활 사진 유출 사건…
가상화폐 대표 급사…1600억 공중분해
김학래 “100억 달성…재산은 아내 명의”
독일 명품 '에어프라이어' 57%할인 '84,000원' 판매!
몸냄새 제거, 피부탄력 증가, '바디클렌저'의 효과
비거리용 드라이버만 12번째! 이번엔 '성공'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