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패러디 '극한고민' 영상 화제.."수원이 왕갈비의 성지냐, 통닭의 성지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극한직업> 속 '수원 왕갈비 통닭'의 탄생 배경이 된 수원시가 <극한직업> 의 패러디 영상인 '극한고민'을 공개하며 영화 응원에 나섰다. 극한직업> 극한직업>
수원시는 영화 <극한직업> 주인공들이 '수원 왕갈비 통닭'을 두고 벌이는 "수원이 왕갈비의 성지냐 통닭의 성지냐" 논쟁을 모티브 삼아 '극한고민'이라는 이름으로 패러디 영상을 제작했다. 극한직업>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영화 <극한직업> 속 ‘수원 왕갈비 통닭’의 탄생 배경이 된 수원시가 <극한직업>의 패러디 영상인 ‘극한고민’을 공개하며 영화 응원에 나섰다.
각종 흥행 기록들을 갈아치우며 연초 극장가를 강타하고 있는 영화 <극한직업>의 패러디 영상 ‘극한고민’이 수원시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28일(월)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극한직업>에서 강력한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식욕을 자극하고 있는 ‘수원 왕갈비 통닭’의 탄생 배경이 된 수원시가 영화 흥행에 발맞춰 지역 홍보와 영화 응원에 나선 상황.

수원시청 관계자는 “영화 <극한직업>을 보고 수원시의 명물인 왕갈비와 통닭을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 영상을 만들었다. 영화를 보시고 수원 왕갈비와 수원 치킨의 맛이 궁금하신 분은 수원으로 많이 놀러 와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수원시민들도 <극한직업>을 보고 오랜만에 원 없이 웃었다는 반응들이 많았다. <극한직업>의 흥행 대박을 기원한다”고 훈훈한 덕담을 전했다.
해체 위기의 마약반 5인방이 범죄조직 소탕을 위해 위장창업한 ‘마약치킨’이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극 <극한직업>은 현재 전국 극장가를 웃음으로 가득 채우며 절찬 상영 중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한직업' 900만 관객 돌파..천만 영화 카운트다운 돌입
- 임현정, '가요무대' 설 특집에서 전한 감동 무대
- 성주· WOODZ· 형섭X의웅 ·이도현..위에화 가족들의 훈훈한 설 명절 인사
- '캡틴마블' 북미 최대 이벤트 슈퍼볼 게임 결승전 30초 영상 공개
- 솔트 엔터테인먼트 김정화·박신혜·김선호·김주헌 등 설맞이 인사
- 김영아-시바 코타로 부부, '아내의 맛' 전격 합류 "16년 만에 안방극장 복귀"
- 넷플릭스 '킹덤 사전' 공개.. #지율헌부터 #생사초 #언골까지
- "비주얼 혁명" '알리타: 배틀 엔젤' 스크린X 연출 기법 공개
- '극한직업' 800만 관객 돌파..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 中시장 점령 위해 현대차가 내민 '비장의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