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사무소 '오드투에이' 서울시립대 '미래융합관' 설계 공모 당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서울시립대 이공계학부의 교육·연구 공간인 '미래융합관' 설계 공모 결과, 건축사사무소 '오드투에이'의 작품(사진)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당선작은 주변 시설물간의 접근 동선을 합리적으로 설계했으며 미래융합관에 배치되는 3개학부의 면밀한 층별 계획으로 효율적인 내부 공간 조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서울시는 서울시립대 이공계학부의 교육·연구 공간인 ‘미래융합관’ 설계 공모 결과, 건축사사무소 ‘오드투에이’의 작품(사진)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당선작은 주변 시설물간의 접근 동선을 합리적으로 설계했으며 미래융합관에 배치되는 3개학부의 면밀한 층별 계획으로 효율적인 내부 공간 조성했다. 또한 단조로울 수 있는 입방체 공간의 중심을 비움으로 수평과 수직으로 연결하는 공간을 단순하고 명쾌하게 계획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또 2~5위 작품으로 △에스이에이 건축사사무소 △서로아키텍츠 △디자인랩스튜디오 △유오에스건축사사무소를 선정했다.
심재현 심사위원장(세종대 교수)은 “미래융합관 건립을 통해 이공계 학부의 쾌적한 교육 여건 조성 및 분야를 넘나드는 열린 지식과 기술,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암사역 칼부림 사건' 피의자 구속영장 신청
- 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 불..1명 사망·19명 부상
- '강릉 펜션사고 책임' 펜션 운영자·보일러시공업자· 구속
- 황교익 골목식당=인간 개조..일리 있다 vs 또 백종원 까기?
- 히츠와 100% 호환된다고? '죠즈' 사용해보니
- 신유용 상식적으로 만 16세에 코치랑 사랑해서 성관계 맺을 수 있나?
- 노선영, 김보름 폭로에 더 큰 문제 있지 않나
- 김미화 "썩고 냄새나는 체육계, 확 뒤집어 청소해야.."
- '암사동 칼부림' 피의자 체포 영상 공개한 경찰..삼단봉으로 제압
- 대우조선해양, 올해 첫 수주..초대형 원유운반선 4척 따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