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커뮤니케이션 신작 웹툰 'S메이트' 출시, 탑툰 연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전문 기업 드림커뮤니케이션(DCC)은 신작 웹툰 'S메이트'를 웹툰 플랫폼 탑툰에 연재한다고 31일 밝혔다.
S메이트는 탑툰 인기 1위 화제작 'H-메이트'의 후속작이다.
주인공 우태봉과 주변 여성들과의 밀당 러브스토리를 다룬 H-메이트는 탑툰에서 2015년 4월부터 2017년 6월까지 총 101화(본편 93화·외전 8화)가 연재돼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전문 기업 드림커뮤니케이션(DCC)은 신작 웹툰 ‘S메이트’를 웹툰 플랫폼 탑툰에 연재한다고 31일 밝혔다.

S메이트는 탑툰 인기 1위 화제작 ‘H-메이트’의 후속작이다. S메이트의 주인공은 전작 H-메이트 주인공 우태봉의 친척 동생 우태용이다. 우연히 우태봉의 집을 방문한 우태용이 우태봉의 집을 1년간 셰어 하우스로 운영하며, 세 들어 사는 여성들과의 밀고 당기는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주인공 우태봉과 주변 여성들과의 밀당 러브스토리를 다룬 H-메이트는 탑툰에서 2015년 4월부터 2017년 6월까지 총 101화(본편 93화·외전 8화)가 연재돼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올해 6월 기준 탑툰 단일 플랫폼 누적 구독자 수 7000만명을 기록했으며, 2017년부터 일본과 대만 등 해외 진출했다. 대만에서도 구독자가 7000만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다.
신작 S메이트에는 새로운 주인공 우태용과 함께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어딘지 멍한 회화과 1학년생 ‘진체리’, 활발하고 기분파지만 덜렁대는 디자인과 2학년생 ‘박보라’, 섹시한 누님으로 환영회 때부터 주인공을 챙겨주는 중학교 생물 교사 ‘도루미’ 등의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S메이트는 H-메이트 완결 이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시점을 시간적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작품 초반에는 전작 커플이 등장하는 등 기존 구독자들이 반길만한 요소들을 배치했다.
드림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H-메이트를 사랑해주신 구독자를 위해 S메이트에는 다양한 요소를 가미했지만 이야기 전개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아 새로운 구독자도 S메이트를 진입장벽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배구조 톺아보기] 강남제비스코 장남 사임, 모친은 최대주주로…차남 사망 후 막 내린 ‘母子
- 다주택자 양도세 폭탄 현실화… 잠실엘스 5억·마래푸 3억 부담 ‘껑충’
- [재계 키맨] AI 사활 건 구광모의 나침반… ‘선택과 집중’ 실행하는 권봉석 LG 부회장
- ‘메모리 대란’ 자동차로 번진다… “차량용 반도체, 설계 변경할 수도”
- “회장님이 왜 여기에?”…이재용, 日 라멘집 혼밥 화제
- [길 잃은 카카오]① 창업자 부재 속 리더십 잃은 컨트롤타워 ‘CA협의체’… “미래 청사진 사라
- 서울·대형 점포만 웃는다…백화점, 매출 양극화 가속
- ‘입찰 담합’ 전력기기 제조사 무더기 기소… 73조 규모 전력망 확충 계획 차질 우려
- 임대 끝난 뉴스테이 4만 가구 무주택자에게 분양한다
- [시승기] 평일엔 전기차로, 주말엔 포르셰답게… ‘두 얼굴’ 카이엔 S E-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