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③] 이선균 "'파스타' 이후 '버럭 연기' 전문 돼..10년간 따라다닌 작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선균(43)이 "버럭 연기 전문은 아니다"고 말했다.
전투 액션 영화 'PMC: 더 벙커'(이하 'PMC', 김병우 감독, 퍼펙트스톰필름 제작)에서 광활한 지하 벙커를 탈출하려는 닥터 윤지의를 연기한 이선균.
한정된 공간이라는 리스크에도 탄탄한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설계로 극장가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더 테러 라이브'(13)의 김병우 감독이 5년 만에 꺼내든 신작 'PMC'는 올해 마지막 스크린을 장식할 화제작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이선균(43)이 "버럭 연기 전문은 아니다"고 말했다.
전투 액션 영화 'PMC: 더 벙커'(이하 'PMC', 김병우 감독, 퍼펙트스톰필름 제작)에서 광활한 지하 벙커를 탈출하려는 닥터 윤지의를 연기한 이선균. 그가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PMC'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PMC'는 국적도 명예도 없이 전쟁도 비즈니스라 여기는 글로벌 민간군사기업을 뜻하는 PMC(Private Military Company)를 국내 최초로 영화화한 작품. 한정된 공간이라는 리스크에도 탄탄한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설계로 극장가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더 테러 라이브'(13)의 김병우 감독이 5년 만에 꺼내든 신작 'PMC'는 올해 마지막 스크린을 장식할 화제작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특히 'PMC'는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장르불문 종횡무진 중인 이선균과 하정우의 첫 호흡, 김병우 감독과 첫 만남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PMC'에서 윤지의로 변신한 이선균은 위기의 상황 속 벙커를 탈출하기 위해 선택의 기로에 놓인 북한군 의사를 특유의 밀도 있는 연기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이날 이선균은 앞서 'PMC'와 인연을 맺는데 큰 도움을 준 아내이자 동료 배우 전혜진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김병우 감독과 전혜진은 '더 테러 라이브' 당시 호흡을 맞췄다. 김병우 감독이 혜진이를 누나처럼 정말 좋아하더라. 혜진이가 한번 현장에 왔는데 친누나처럼 반가워 하며 의지하는 모습을 보고 놀랐다"고 밝혔다.
그는 "'PMC'는 내가 했던 작업과 너무 달라 낯설었다. 그래서 촬영이 없을 때도 현장에 가 촬영을 지켜봤는데 일각에서는 '이선균이 집이 싫어 현장에 자꾸 나온다'라는 농담을 하는 사람도 있더라. 현장의 낯설음이 있어서 그걸 적응하고 싶었고 하정우에게 대사라도 쳐주고 싶어서 갔는데 하정우 역시 별로 내 대사를 안 받는 상황이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전매특허 '버럭 연기'에 대해 "아마 2010년 방송된 MBC 드라마 '파스타' 때문인 것 같다. 그 당시 대본 지문의 반이 버럭이었다. 그 다음 캐릭터에서는 캐릭터가 상황적으로 많이 궁지에 처해지는 역할이었다. 버럭보다 절규운 버럭이었던 것 같다"고 웃었다. 그는 "나에게 정말 고마운 작품이다. 10년간 따라다닐 줄 몰랐다. 드라마 이후 요식업 사업 제안이 많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때 뭐라도 해볼걸 그랬다. 쉐프라는 직업 단어도 그 드라마로 많이 알려진 것 같다. 물론 떨쳐내고 싶은 마음도 크지만 성대모사를 하면서 나를 계속 따라다닌다. 가끔 나도 '파스타' 연기를 따라해보고 있다. 나를 따라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처음에는 부정했다가 이제는 비슷하다고 인정하게 되는 것 같다"고 밝혀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PMC: 더 벙커'는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 받아 지하 30M 비밀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와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전투 액션을 다룬 작품이다. 하정우, 이선균, 제니퍼 엘 등이 가세했고 '더 테러 라이브'의 김병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6일 개봉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CJ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은 "이혼 후 월세살이, 결혼 10년 동안 보험 하나 없어"
- "허지웅 암투병 사실 몰라..왜 그런 말 했는지 숙연"
- 팽현숙, 무대 위 폭풍 오열→강제 퇴장에도 끝까지 소감
- 재산 285억 남기고 사망한 유명 연예인..부모에게 상속
- '남편 200억 사기 혐의' 김나영 스몰 웨딩 올린 이유가..
- [SCin스타] 한혜진, 전현무와 브이… '티처스' 시즌2 복귀 비하인드…
- S.E.S. 슈, 상습 도박 끊고 농부됐다...1500평 하우스서 병풀 …
- “보호 실패한 혜리 경호원”..혜리, 기둥에 꽈당! 후 해맑 미소
- "홍상수의 매니저"…김민희, 이러려고 톱배우 걷어차고 불륜 임신했나[SC…
- '1박에 1억' 안정환♥이혜원, 초호화 두바이 여행 떠났다 "프라이빗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