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혜경궁 김씨' 리트윗 1분 뒤.."평발 아들" 김혜경 카스에도

공다솜 2018. 11. 22. 2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혜경궁 김씨' 스모킹건 찾기..기사 공유에도 단서
'같은 글' 리트윗 이어 카카오스토리

[앵커]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와 관련한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수사에 대해, 어제(21일) 이정렬 변호사가 뉴스룸에 출연해 이른바 '스모킹 건이 있다'고 주장한 바가 있죠.

◆ 관련 리포트
[인터뷰] 이정렬 "'혜경궁 김씨' 유력 증거 공개 늦추는 이유는…"
→ 기사 바로가기 : http://news.jtbc.joins.com/html/644/NB11731644.html

이 변호사는 JTBC 뉴스룸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는데, 저희들이 곧바로 취재해 본 결과 2015년 1월 방송된 '앵커 브리핑'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리고 경찰도 이 부분을 조사해 검찰로 자료를 넘겨놓은 상태입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JTBC 뉴스룸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2015년 1월 28일 오후 10시 24분에 고위층 병역 면제와 관련해 '평발'을 주제로 한 '앵커 브리핑'이 올라왔습니다.

경찰은 1분 뒤 '혜경궁 김씨' 계정의 주인이 이 트위터 글을 자신의 계정에 옮겨놓은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다시 1분이 지난 10시 26분, 김혜경씨가 자신의 카카오 스토리에 JTBC 계정에 올라온 것과 똑같은 글을 공유했습니다.

군대에 간 아들이 평발이 심하다며 앵커 브리핑 내용이 와닿는다는 내용도 덧붙였습니다.

똑같은 트위터 글이 1분 간격으로 혜경궁 김씨 트위터와 김씨 카카오스토리에 올라온 것입니다.

앞서 경찰은 이 지사의 대학 졸업 사진이 김씨의 카카오스토리에 올라오고, 10분 뒤 '혜경궁 김씨'의 트위터에 올라온 점 등을 들어 김씨를 트위터의 계정 주인으로 봤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김씨의 카카오 스토리에 올라온 JTBC 뉴스 트위터 글도 살펴 보고있다"며 "이렇게 거의 동시에 올라온 글들을 비롯해 정황 증거가 더 있는지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이 지사 측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에서 수만 건의 트윗이 이뤄졌지만 카카오스토리와 트위터에 비슷한 시기에 올라간 글은 몇개에 불과하다'고 반박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