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혜경궁 질문'에 답변회피.."검찰서 진실 밝힐 것"

이윤석 2018. 11. 20. 2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재명 경기지사가 오늘(20일) 국회를 찾았습니다. 오늘도 이른바 '혜경궁 김씨' 수사 결과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는데 이 지사는 어제와는 달리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이 지사 측은 "진실은 검찰 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다" 이런 원론적인 입장만 내놨습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철도정책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국회를 찾았습니다.

몰려드는 취재진을 향해서는 미소를 띤 얼굴로 먼저 말을 건넸습니다.

[이재명/경기지사 : 철도정책에 관심이 많은가 보네요.]

이른바 '혜경궁 김씨' 관련 질문이 쏟아졌지만, 이 지사는 답변을 피했습니다.

[이재명/경기지사 : (당에서 여러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보고 있나요?) 경기도 철도정책에 각별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고맙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만났나요?) 자, 그만합시다. (경찰이 정치를 했다고 하셨는데요.) 지나갑시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지사 측 핵심 관계자는 "이미 기자회견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입장을 충분히 밝혔다"며 "계속 이야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검찰에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공개적인 대응은 없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공개적으로 경찰과 계속 충돌하는 것이 자칫 여론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이는 대목입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