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V] '쇼미777'의 이변 수퍼비 탈락 "애증의 '쇼미' 행복했다"

황지혜 기자 2018. 11. 3. 06: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수퍼비가 '쇼미777' 세미파이널에서 탈락했다.

지난 2일 밤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777'에서는 나플라 VS pH-1, 키드밀리 VS 오르내림, 수퍼비 VS 루피의 세미파이널 무대가 그려졌다.

수퍼비는 "'쇼미'는 저의 애증의 프로그램, 많이 고민했었다. 돈도 많이 벌고 성공했는데 왜 또 나와 신경쓰이지 않았다면 거짓말. 결론적으로는 참가가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777' 캡처

(서울=뉴스1) 황지혜 기자 = 래퍼 수퍼비가 '쇼미777' 세미파이널에서 탈락했다. '시즌 6'에서 결승전까지 올랐던 그이기에 더욱 놀라운 이변.

지난 2일 밤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777'에서는 나플라 VS pH-1, 키드밀리 VS 오르내림, 수퍼비 VS 루피의 세미파이널 무대가 그려졌다.

수퍼비는 루피에 5표 차로 지면서 결승 무대에 진출할 수 없게 됐다. 앞서 수퍼비는 "과연 내가 루피형을 이길 수 있을까. 내가 떨어지면 우리 팀이 떨어지는 상황이라 어느 정도 악이 있었다"고 말한 바 있기에 더욱 씁쓸한 결과다.

수퍼비는 친구들에게 "방송 혜택을 많이 본 사람으로서 내가 가진 부정적인 이미지나 내 랩 실력에 대한 마무리를 쇼미에서 끝내고 싶었다"고 재참가한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수퍼비는 '쇼미' 우승자 출신의 래퍼 비와이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준비했다. 두 사람의 무대에 관객들은 환호했다. 더 콰이엇은 "두 말하면 촬영 길어진다. 완벽하다'고 말했다.

반전 승리를 거둔 루피는 "이기러 왔고 지는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루피의 무대에는 사이먼 도미닉이 함께 섰다. 루피는 연습 때는 가사를 틀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무대에서는 완벽한 무대 매너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상대편 팀인 더콰이엇과 창모도 "왜 루피가 인기가 많은지 납득이 간 무대"라고 말했다. 1차 베팅 결과 240:151로 수퍼비가 루피에 이겼다. 루피는 "질 것 같다"고 낙담했다.

그리고 2차 결과, 5표 차이로 루피가 반전 승리했다. 수퍼비는 "'쇼미'는 저의 애증의 프로그램, 많이 고민했었다. 돈도 많이 벌고 성공했는데 왜 또 나와 신경쓰이지 않았다면 거짓말. 결론적으로는 참가가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팔로알토&코드쿤스트 팀의 키드밀리는 오르내림에 승리했다. 키드밀리는 같은 소속사 래퍼 저스디스와 함께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더 콰이엇은 "가장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는 무대"라고 평가했고 팔로알토 "무대가 되게 성숙해졌다. 이전무대보다 훨씬 더 자신감 있는 무대"라고 말했다. 결국 키드밀리가 479표 차이로 승리했다.

스윙스&기리보이 팀의 나플라는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함께 무대를 준비했다. 나플라는 "쇼미더머니 참가 지원서에도 존경하는 사람으로 개코를 썼었다"며 팬심을 밝혔다. 244대 534로 나플라가 PH-1에 최종 승리해 결승 진출하게 됐다.

hwangno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