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업데이트 진행..UI 전면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UI를 개편하고 연금 숙련도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먼저 그래픽 및 오디오 리마스터에 이어 모험가들의 플레이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창 형태로 이루어진 모든 UI를 개편했다.
이 외에도 오는 31일까지는 '생활의 달인' 이벤트 3주차가 진행돼 연금 및 가공, 채집 등 생활 의뢰 진행 시 그믐달 생활의 달인 인장과 그믐달 보석 연마재 재료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그래픽 및 오디오 리마스터에 이어 모험가들의 플레이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창 형태로 이루어진 모든 UI를 개편했다. 잠재력 돌파 UI와 거래소 최고가, 최저가 글자 색상 등이 기존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며 의뢰 탭이 새롭게 추가돼 신규 의뢰와 이벤트 의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접속 보상, 도전과제 알림, 메뉴 UI, 캐시샵 UI도 모험가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개편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매주 순차적으로 적용해가고 있는 생활 콘텐츠 숙련도 시스템에 연금 숙련도를 추가했다. 연금 숙련도는 기존 생활 레벨을 보조하는 연금 숙련 척도로, 생활 레벨이 성장하면 함께 올라간다. 또한 마노스 연금술사의 장비 및 장신구를 착용하면 더 빠른 상승이 가능하며, 연금 시간 감소와 연금 경험치 증가 효과도 적용 받을 수 있다.
숙련도가 높으면 연금 시 결과물을 최대치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시약류, 오일류 등 연금 재료 뿐만 아니라 정령석이나 연금석 등 콘텐츠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연금 상자 납품 시 보너스가 증가하고, 연금 레벨이나 숙련도가 일정 레벨 도달 시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파괴/수호의 정령석'을 연성할 수 있는 반복 의뢰도 수행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오는 11월 7일까지 '생활의 발견'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중 사냥, 채집, 낚시를 즐기면 기억의 파편, 크론석, 고대 정령의 가루, 발크스의 외침 등 각종 잠재력 돌파 재료가 담긴 '희귀한 재료 꾸러미'와 '진귀한 재료 꾸러미'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진귀한 재료 꾸러미' 아이템은 개봉 시 여러 개 아이템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31일까지는 '생활의 달인' 이벤트 3주차가 진행돼 연금 및 가공, 채집 등 생활 의뢰 진행 시 그믐달 생활의 달인 인장과 그믐달 보석 연마재 재료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한편, 지난 주말 예선전을 종료한 '아르샤의 창 2018 시즌2'가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본선을 개최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