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2019년형 그랜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2일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세계 최초로 적용한 2019년형 그랜저(사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는 운전자 체형 정보에 맞게 좌석, 스티어링 휠(운전대), 사이드 미러 등 위치를 자동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과 터널 진입·워셔액 작동 시 자동으로 내기 모드로 전환하는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도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2일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세계 최초로 적용한 2019년형 그랜저(사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릴렉션 컴포트 시트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좌석의 각도를 조절해 승객 자세가 무중력 중립자세가 되도록 돕는 기능이다. 신체에 작용하는 압력을 약 25% 줄이고 지지면적을 약 18% 늘려 승객의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하는 효과를 낸다는 게 현대차 측 설명이다.
신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는 운전자 체형 정보에 맞게 좌석, 스티어링 휠(운전대), 사이드 미러 등 위치를 자동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과 터널 진입·워셔액 작동 시 자동으로 내기 모드로 전환하는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도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다.
판매 가격은 2019년형 그랜저의 경우 △가솔린 2.4 모델 3112만∼3608만원 △가솔린 3.0 모델 3495만∼3873만원 △가솔린 3.3 모델 4270만원이다. 하이브리드는 3576만∼3993만원이다.
김승환 기자 hwa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은 NO" 류시원 마음 돌린 아내의 '여자여자한' 매력… 러브스토리 최초 공개
- 대학생 딸에 뜨거운물 부은 40대 가수…여경 손가락 물어뜯은 20대男 [금주의 사건사고]
- 김광규, '빈잔' 듣고 눈물… "전세사기에 돈 전부 잃어, 병원비도 없었다"
- “여경 앞서 소변검사까지”…김주하가 전 남편 때문에 겪은 일
- “면회 한 번 다녀왔을 뿐인데”…20대 딸, 사흘만에 숨진 이유
- “1분에 30개 하면 당신도 20대”… ‘이것’ 개수로 알 수 있는 ‘건강 신호’ [수민이가 궁금해
- 장윤정에게 무슨 일이…두 번 이혼 후 8년째 홀로 육아
- “1분에 10kcal? 달리기보다 낫네”…매트 없이 집에서 하면 안 됩니다. [수민이가 궁금해요]
- 혜리 "사람 좋아하지만 상처 받아… 기댈 곳 없다" 눈물 쏟아
- “이 돈 다 어디서 났어?”…2030이 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