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마케팅협회 공식 출범

전범주 입력 2018. 10. 16. 17: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대회장에 이윤상 유성대표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발기인 총회가 열렸다. 이윤상 초대 회장(앞줄 왼쪽 여섯째)을 비롯한 발기인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부동산 분양대행사들의 이익 단체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가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중회의실에서 발기인 총회를 열고 공식 발족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1990년대부터 분양마케팅업에 종사한 이윤상 유성 대표가 초대 회장으로 추대됐다.

분양 마케팅 회사는 1997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급성장해 건설사나 부동산 디벨로퍼 등이 개발하는 아파트·상가·지식산업센터 등의 분양 관련 업무를 맡아왔다.

협회는 앞으로 분양업에 종사하는 상담사와 도우미, 텔레마케터 등 종사자의 법률적 이해와 전문지식을 높이기 위해 외부 강사 등을 초빙해 전문 교육과 서비스 교육을 하기로 했다.

현재 협회는 건설업 면허가 있는 회사 37곳을 중심으로 발족했으나 연내 일반 분양 마케팅 회사까지 포함해 100곳, 내년 말까지 200곳으로 회원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전범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